[국제관광] 에딘버러의 군악대 축제와 프린지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린지 축제 (Fringe Festival)

2. 에딘버러의 프린지 축제

3. 에딘버러의 군악대 축제(Edinburgh Military Tattoo)

본문내용
1. 프린지 축제 (Fringe Festival)
프린지의 사전적 의미는 변방 혹은 주변부를 뜻하고 있으며, 문화적 의미로서의 프린지는 장르나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롭고 미래 지향적인 젊은 예술가들의 자발적인 축제 공동체를 의미한다.
1947년 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유럽에서는 피폐해진 인류의 정서적 순화와 단합을 위해 대규모 국제 예술제가 만들어졌다. 이때에 주최 측으로부터 초정 받지 못한 8개의 젊은 극단들이 허름한 축제의 주변부에서 자생적이고 독창적으로 공연을 선보여 뜻밖의 호응을 얻게 되었고 사람들은 이러한 자발적이고 특별한 축제를 “공식 축제의 주변부(fringe) 연극”이라고 언급했고 이때부터 프린지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그리고 해를 거듭할수록 공연의 규모가 커지고 교류가 활발해졌고, 1957년에는 페스티벌 프린지 협회가 결성이 되었다.
현재 영국 에딘버러의 프린지 축제는 36개국 1,000여 개의 공연단체가 200개에 달하는 서로 다른 공연장에서 1,500개가 넘는 공연물을 선보이는 세계 최대의 축제로 성장했고, 50여년이 넘게 무수히 많은 젊은 예술가들의 등용문 역학을 해오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fewgtretyregtrt
  • hes***
    (2011.04.11 21:17:27)
회원 추천자료
  • [문화행정론]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목차Ⅰ.연구목적Ⅱ.지역축제란 무엇인가?1.지역축제의 개념2.지역축제의 효과3.축제의 분류Ⅲ.해외사례연구1.성공한 해외 지역축제사례를 돌아보는 이유2.에딘버러 페스티벌3.에딘버러 인터내셔널 페스티벌4.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5.밀리터리 타투(군악대) 페스티벌6.에딘버러 페스티벌에서 배울 점Ⅳ.국내사례연구1.사례선정이유2.함평나비축제3.연천 전곡리 구석기 축제4.춘천 마임축제Ⅴ.우리나라 지역축제의

  • [관광] 우리나라 문화공연 축제의 발전방향(춘천마임축제를 중심으로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발 비교)
  • 관광의 욕구가 생김- -보고서 목적우리는 이 두가지 포인트를 가지고, 결합하여 문화․예술 공연이 있는 축제에 대해서 한번 생각을 해보았고, 그리고 찾아낸 축제가 바로 춘천 마임축제이다. 춘천 마임축제는 이미 그 가능성을 인정받아 3년 연속으로 최우수축제로 선정이 되었다. 하지만 아직은 세계의 마임축제라고 하기에는 많은 한계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우리는 이것을 비슷한 유형의 에딘버러 프린지 축제와 비교하여 나름대로의

  • 전라북도의 축제 소개 및 발전방향
  • 에딘버러 프린지 축제, 프랑스의 아비뇽연극제, 일본의 요사코이마쯔리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제는 지방도시에서 열린다. 한국에서도 모든 것이 서울에 집중되어 있지만 축제만은 서울에서 잘 안된다. 안동 국제탈춤페스티발이나 금산 인삼축제, 강진 청자문화제, 함평 나비축제 등은 모두 지방에서 열린다. 즉 지방이 유일하게 서울과 경쟁해서 이길 수 있는 것이 축제라고 생각한다. 지방자치제 실시 이후 지역의 문화적 전통을 관광 상품화하고 이

  • [국제관계, 정치외교, 지역사회, 도시행정, 행정학, 경영학,] 지방자치단체의 국제교류(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중심으로)
  • Ⅰ. 들어가면서.1. 연구배경 및 목적2. 연구범위 및 방법Ⅱ. 지방자치단체 국제교류의 현 주소1. 국제교류의 의의2. 국제교류의 유형과 특징3. 지자체의 국제교류 현황4. 지자체의 국제적 역할 변화Ⅲ.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사례분석1.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개요2. 개최배경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발달배경4.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5. 축제의 평가6.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와의 인터뷰Ⅳ. 지역 축제의 국제화를 위한 전략1.

  • 음식관광마케팅
  • 관광자원이다.1.음식관광의 정의 국제음식관광협회(International Culinary Tourism Association:ICTA) - 음식관광은 문화관광의 일부로 이해되어야 하며 고급 레스토랑이 아니더라도 방문 지역에서의 독특하고 기억할 만한 식도락 경험 으로 정의되고 있다. Canadian Tourism Commission(CTC) - 음식과 와인과 관련한 독창성과 진정성을 찾기 위한 활동으로, 음식관광에는 토착민 축제, 농촌관광활동, 요리교실, 주말농장, 과수원체험, 음식축제, 지역특산품 구매, 음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