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본고사문제와 해결방안(파워포인트파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발표용 파워포인트파일이므로 리포트는 PT내용을 가지고 작성해야
합니다.
목차
Ⅰ. 서 론
1. 본고사란?
2. 현행입시제도
3. 현행입시제도의 평가
4. 교육부가 제시한 2008년도 대학입시정책
Ⅱ. 본고사 시행의 장점과 문제점
1. 본고사의 장점
2. 본고사의 문제점
Ⅲ. 본고사 시행에 대한 대학의 입장과 교육부의 입장
1. 본고사 시행에 대한 대학의 입장
2. 본고사 시행에 대한 교육부의 입장
Ⅳ. 대 안
1. 해결 방안
2. 제 언
본문내용
본고사란?
‘대학입학학력고사, 수능시험 등 국가가 주관하는 시험에 반하여
각 대학이 주관하는 대학별 시험’ 을 뜻함.
대학입시제도의 변천과정
시 기 주요 전형 방법
1945-1953 대학별 단독 시험
1954 대학입학연합고사 + 대학별고사
1955-1961 대학별 시험(유/무) + 내신제
1962-1963 대학입학자격 국가고사
1964-1968 대학별 단독시험
1969-1980 대학입학예비고사 + 대학별고사
1981 대학입학예비고사 + 고교내신성적
1982-1985 대학입학학력고사 + 고교내신성적
1986-1987 대학입학학력고사 + 고교내신성적+논술고사
1988-1993 대학입학학력고사 + 고교내신성적+면접
1994-1996 대학수학능력시험 + 고교내신성적+대학별고사
1997-현재 대학별자율결정(수능시험, 학교생활기록부, 대학별고사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교육산업 한미일 공교육비교연령대별 사교육비교◆ 목 차 ◆Ⅰ. 서 론Ⅱ. 한국의 공교육 1. 공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2. 한국 교육의 현황 및 실태3. 한국 교육의 문제점4. 해결 방안5. 교육 개혁의 전망Ⅲ. 한국의 유아 / 초등 사교육 1. 사교육의 정의2. 유아 / 초등 사교육의 현황3. 유아 / 초등 사교육의 문제점4. 해결방안5. 향후전망Ⅳ. 한국의 중등 / 고등 사교육 1. 사교육 발전과정2. 중등 / 고등 사교육의 현황 및 규모, 특징3. 중등 / 고등

  • ICT 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 교육과도 깊은 관련을 맺고 있다.4) 문제해결 도구로서의 활용문제해결은 학자마다 조금씩 다르게 정의되고 있다. 문제해결이란 바라는 상태대로 되는 것이라고 하였으며, 문제해결모형 중 Big6 기술 모형에서는 과제확인, 정보탐색, 전략, 검색, 정보사용, 종합, 평가의 6단계를 문제해결과정으로 설정하고 있다. ICT를 문제해결의 도구로서 활용한다는 것은 문제해결의 각 과정에서 ICT가 구비하고 있는 다양한 도구 중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효과적으로

  • 중고등학교의 역사교육의 문제점과 합리적인 교육방향00
  • 행정고시, 그리고 각종 공무원 시험에서 한국사가 제외한 것이다. 근래에 중국의 동북공정과 고구려사의 귀속문제, 일본의 교과서에 보이는 역사왜곡 문제, 독도의 영유권에 관한 일본의 외교적 쟁점화 시도 등의 사안들이 연이어 터지면서 역사 내지 (한)국사의 교육을 강화하자는 주장이 여기저기서 강력하게 제기된 바 있다. 예전에는 한국사 객관식 시험을 2005년까지 따로 봤는데 2006년에는 없어진 것이다. 2011학년부터 적용될 2009 개정교육과정에

  • [교육사회] 사회적발전, 문화적발전과 교육의 관계
  • 교육의 사회적 성격을 종합하면 다음과 같다.① 교육은 반드시 사회적 접촉과 사회적 과정을 통해서만 이루어진다.② 교육은 사회적응에 필요한 지식, 기능, 태도 등을 개인에게 체득시킨다.③ 교육은 사회변화에 개인이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한다.④ 교육은 현존사회의 유지와 존속 수단이다.⑤ 교육은 사회개혁의 수단이다.⑥ 교육은 사회변화를 조성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며 사회통제의 수단으로서 작용한다.⑦ 교육을 전담하고 있는

  •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의 대학 온라인 교육 개선방안
  • 파워포인트수업자료에 녹음하는 방식부터 다양한 기기를 활용한 동영상 촬영, 유튜브(YouTube)플랫폼이나 줌(Zoom), 구글 행아웃 미트(MEET), MS 팀즈와 같은 실시간 화상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쌍방향 화상 수업 등이 교육현장에 적용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교육용 콘텐츠 개발과 학습플랫폼의 활용이 가속화된 이면에는 교수-학생의 관계(이종만, 2020), 학생-학생의 관계에 대한 인식(박형수, 2020),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교육기회와 불평등 문제(H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