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독후감]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마케팅 이노베이션 머신, 아마존
서적은 종류가 엄청나게 많아 아무리 큰 서점이라도 모두 진열할 수 없을 뿐 아니라 대형서점을 방문한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책을 빨리 찾기도 어렵다. 아마존은 전통적 서점이 가지고 있는 공간적 제약이 없기 때문에 진열서적의 수를 무한대로 늘릴 수 있고, 고객은 검색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서적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서적은 표준화된 제품이기 때문에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하든 서점에서 구매하든 최종적으로 고객 손에 쥐어지는 제품은 동일하다. 즉 고객이 눈으로 확인해야 하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인터넷 구매가 특별히 불리할 이유가 없다. 인터넷 서점 아마존을 창업한 베조스는 아마존 고객에게 전통적 서점에서는 누릴 수 없는 가치와 경험을 주기 위해 웹사이트 시스템, 고객 서비스 조직, 지불처리 시스템, 창고 및 주문처리 등 인프라 구축에 8억 달러를 투자하였다. 고객은 하루 24시간 1년 365일 휴일이 없는 서점 아마존에 들어가 310만 종의 책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책을 눈깜짝할 사이에 찾을 수 있다. 주문과 결제도 아마존이 특허를 낸 ‘원클릭(one-click) 서비스’를 이용하여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하다. 고객 맞춤형 웹사이트의 개념을 처음 창안한 것도 아마존이다. 이것은 웹의 모든 내용을 고객별로 차별화하여 보여준다는 개념이다. 고객이 아마존에 접속하면 아마존은 고객의 컴퓨터 IP 주소를 인식하고 고객의 이름을 부르며 친절하게 고객을 맞는다. 아마존은 접속한 고객의 구매이력을 분석하여 그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몇 권의 책을 추천하기도 한다. 고객이 어떤 책을 클릭하면 과거 그 책을 구매한 사람들이 다른 책은 무엇을 많이 구매했는지 친절하게 가르쳐준다. 책을 평가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다. 책의 간략한 내용뿐만 아니라 전문가의 서평과 다른 아마존 고객의 서평도 볼 수도 있다. 물론 자신의 서평을 남길 수도 있고 남의 서평이 도움이 되었는지 평가할 수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줄거리 요약과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 및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읽고 느낀점 -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독후감,서평
-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챕터별 내용요약과 핵심주제 분석 /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이 책을 읽고 배우고 느낀점 /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독후감
-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독후감,서평
-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줄거리 소개 및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과 나의생각 및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읽고 느낀점 -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독후감,서평
- [감상문] 도스트예프스키의 죄와벌 독후감(A+자료)
- [교회란 무엇인가, 한스큉] 교회란 무엇인가 A+ 감상문
- 독후감- 박사가 사랑한 수식을 읽고
- [감상문] 영화 박사가 사랑한 수식을 보고 감상문(A+자료)
- [독후감] ‘죽음에 이르는 병’을 읽고
- [철학독후감] 키에르케고르 `죽음에 이르는 병`을 읽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