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판매촉진 교재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ALES PROMOTION
1. 판매촉진(Sales Promotion)의 정의 및 기능
2. 판매촉진 산업의 변화
3. 판매촉진의 성장이유
2) CONSUMER AND TRADE PROMOTION
1. 소비자 판매촉진
2. 소비자 판매촉진의 사용방법
3. 중간상 촉진
4. 중간상 촉진의 사용방법
3) PROMOTION THAT CROSS THE LINES
1. 스폰서쉽과 이벤트 마케팅(Sponsorships and Event Marketing)
2. 쌍방향 인터넷 프로모션(Interactive and Internet Promotion)
3. Loyalty Program
4. Partnership Program
4) PROMOTION STRATEGIES
1. 프로모션 목표
2. 브랜드 구축
3. 프로모션 통합
4. 프로모션 효과측정

본문내용
1) SALES PROMOTION
1. 판매촉진(Sales Promotion)의 정의 및 기능
① 판매촉진의 정의
- 대인판매, 광고, 퍼블리시티를 제외한 마케팅 활동으로서 소비자의 구매와 취급상의 효율성을 자극하는 것으로 이에는 일상업무로 볼 수 없는 상품전시, 진열, 전시회 등 을 포함하는 것 (AMA: America Marketing Association)
- 즉각적인 판매를 만들어 낼 목적으로 판매원, 유통업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직 접적인 유인이나 인센티브 (Shultz & Robinson)
- 소비자 또는 거래를 통하여 특정제품의 신속한 또는 보다 많은 구매를 자극하기 위 하여 계획된 단기적이고 자극적인 수단의 집합 (Philip Kotler)

② 판매촉진의 기능
- 기업의 판매원으로 하여금 판매노력을 경주하도록 격려하고 지원하는 기능
-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을 전개함으로써 재판매업자의 수용과 적극적인 촉진 지원을 획득하는 기능
- 소비자에게 제품의 구매를 설득하는 기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윤리] 광고윤리성의 확립과 나아가야 할 방향
  • 로 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1996, 겨울* 광고와 현대사회/오두범/전예원, 2000년 4월* 현대광고의 이해/정어지루외 12명/나남, 1998년 9월* 광고학/김광수/ 한나래, 1999년 2월* 광고학 입문/김남수/ 나남, 1996년 9월* 광고윤리론/鄭어지루/ 형설출판사,1999* 한국광고자율심의위원회 회보/2001,7* 광고론/전영상/ 삼영사, 1999http://www.kyungsung.ac.krhttp://www.adchannel.co.krhttp://lib.adic.co.kr/data/sem/2000springpaper한국광고자율심의위원회 : www.karb.or.kr

  • [광고론] 덕성여대 IMC 전략
  • 광고, 홍보의 집행이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자료• 장대련, 한민희. (2006). 광고론. • 황병일,박승환, 김범중, 최철재.(2009). 소비자행동 (이해와 적용). • 안광호, 이유재, 유창조. (2004). 광고관리(이론과 실재가 만나다). • 브랜드스파이, 덕성여대의 브랜드를 빛낸다. 덕성여대 학교홍보팀 브랜드 매니져, 캠퍼스 헤럴드, vol62, 5월호• 인터넷 커뮤니티 마케팅 효과 만점, 전자신문, 조장은. 2004.4.16• DMC리포트(www.dmcreport.co.kr)

  • 텔레비전 광고를 활용한 매체 이해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 증진 수업
  • 광고론 (제 2판) 』. 학현사차유철이희복신명희 (2008). 『광고활용교육의 이해』. 한국 학술정보(주)2. 학위논문류미아 (2001). 『미디어교육이 청소년의 텔레비전 광고 판별 능력에 미치는 영향』석사학위 논문. 한양대학교 교육 대학원 박근영 (2006). 『광고 매체를 활용한 시 교육 방안 연구 - 중학교 국어 교과서를 중심으로』석사 학위 논문.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송영아 (2003). 『광고 언어를 활용한 국어 교육 방안 연구』석사학

  • [매스컴] 매스컴과 현대사회 리포트 ,광고
  • 판매한다는 것의 도덕성에 대해 논란이 끊임없이 계속되었다. 미국의 광고회사협회는 광고회사가 선거광고를 취급함에 있어서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고 있다.① 정치광고를 긍정적인 측면에서 보면 광고회사가 정치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하지 않을 경우 선거캠페인의 효과는 떨어지며 질도 나쁘게 되고 일반적 정치활동 레벨과의 조화도 쇠퇴하게 된다.② 광고인은 자신이 지지하는 정당이나 사람을 위해 그 직업적

  • [인사관리] 현대백화점의 인력관리 -교육훈련
  • 판매촉진 효율 분석2) 영업지원판 매 지 원 고객 컴플레인 처리, 방송, 안내, Pop 제작 신 용 판 매 카드 회원 모집 및 카드발급, 카드대금 청구 및 입금, 미수 채권관리 및 소송관련 업무물 류 상품 배송사후관리 및 배송시스템 개선 업무 3) 백화점 영업부문의 류 패 션 여성의류, 남성의류, 케주얼, 스포츠 용품등 의류구매 및 판매관리 잡 화 가 용 장신구, 화장품, 가전, 가정용품, 문화용품 등의 구매 및 판매관리 식 품 생식품, 공산품, 조리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