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컴퓨터보조수업(CA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개념

2. CAI의 역사와 학습의 기원

3. 학습원리

4. 학습의 유형

5. 실질적 적용

6. 장점과 단점

Ⅱ. 결론

본문내용
1980년대 후반 이후를 기점으로 하여 컴퓨터의 발달과 보급이 촉진되면서부터 현재까지의 정보&통신 산업의 발달은 매우 빠르게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 현재 주위에서 살펴보았을 때에도 알 수 있듯이 정보 산업의 주를 이루는 것은 아무래도 컴퓨터가 그 중추가 아닐까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컴퓨터가 가지는 정보처리의 신속성이나 정확성 및 생산성의 특징을 보았을 때 그 중요성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컴퓨터의 기능은 오늘날 교육적 기능에서 또한 그 역할을 과시하고 있는데 이와 같은 컴퓨터의 기능에서 알 수 있듯이 컴퓨터 산업에서 발전하지 못한다면 국가적인 경쟁에서나 시대적으로서나 뒤지게 된다는 것은 뻔한 일인 것이다. 이런 시대에 컴퓨터의 여러 기능이 다 중요하겠지만 그 중에서 컴퓨터 교육의 중요성을 되풀이한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컴퓨터 소양과 인식, 그리고 그 활용의 극대화를 위해 보다 정립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컴퓨터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고자 한다. 이에 컴퓨터 교육의 일부인 컴퓨터 보조 교육이라고 하는 CAI에 대해 그 개념과 기원, 원리, 그리고 적용과 장․단점에 대해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