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팀티칭(TEAM TEACH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장애인통합교육 성공조건, 한국,미국,일본 장애인통합교육 사례, 장애인통합교육 문제점,효율화방안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현황,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설계,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방법과 수업모형, 초등학교 영어교육 수업평가
- [교육학] 탐구수업과 개별화 교수 프로그램
- [개별화수업][개별화학습]개별화수업(교육, 개별화학습)의 개념, 종류, 특징, 필요성, 개별화수업(교육, 개별화학습)의 기초조사, 개별화수업(교육, 개별화학습)의 지도내용과 지도결과, 개별화수업(교육, 개별화학습)의 전략과 방향 및 제언
- 팀티칭(Team Teaching)
- 목차
-
1.팀티칭의 배경
2.팀티칭의 정의
3.지도자의 구성으로 본 팀티칭
4.팀티칭의 강의절차
5.팀티칭의 학자소개
6.팀티칭의 장점
7.팀티칭의 단점
8.팀티칭의 활용
9.기타
- 본문내용
-
1) 다른 교사와 협력하는 것은 귀찮다.
학교 운영도 「학급」이라는 단위에 기초를 두고 있다. 「학급 담임」은 자신의 학급에 대해서 모든 책임을 진다. 자신의 학급에서 문제아가 생기면 그야말로 학급 담임은 큰일난다. 혹은 전교적인 테스트를 해서 자신의 학급이 하위라도 되면 전적으로 학급 담임의 책이다. 반면 학급 담임은 학급에 대해서 절대적인 힘을 가진다.
「학급 왕국」이라는 말조차 존재한다. 물론 영어에는 그런 말 자체가 없다. 「클래스룸 킹덤」이라는 것은 분명히 일본식 영어이다. 담임은 「왕」이며, 절대적인 힘을 지닌다. 언제부터인가 학급은 독립 왕국이 되어 버렸다. 이렇게 학교는 어디까지나 학급이 단위로 되어 조직되어 있다. 하나의 이점으로서는 책임 체제가 확실히 되어 있다는 것이다. 어느 학급에 문제가 발생하면 그 학급의 담임에게 책임을 물으면 된다.
지도 체제의 단위도 학급에 있다. 한 사람의 교사가 각각의 학급에 배치되어 있고, 지도에 관한 모든 책임을 가지고 있다. 중학교나 고등학교에서도 교과에 따라 담당교사가 교대하는 것 뿐으로, 한 사람의 교사가 한 학급의 학습에 모든 힘을 가지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열린교육]열린교육의 정의, 역사, 열린교육의 필요성, 기법, 열린교육의 실제(영어교육), 학습효과, 열린교육의 전략, 시사점 분석
- [교과교육론] 자기 주도 학습
- 개별화수업(교육지도,개별화학습)배경,필요성, 개별화수업(교육지도,개별화학습)전제,교수학습모형, 개별화수업(교육지도,개별화학습)과제,시사점
- 체육과(체육교육) 기능수업(운동기능학습),이해중심게임수업,동료지도(동료교수법),움직임교육, 체육과(체육교육) 탐구중심학습,팀티칭학습,협동학습
- 영재교육,물레방아수업전략(교육전략), 웹기반수업,교육용소프트웨어활용수업전략(교육전략), 소집단협력탐구수업,의사소통능력신장영어수업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