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팀티칭(TEAM TEACH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팀티칭의 배경
2.팀티칭의 정의
3.지도자의 구성으로 본 팀티칭
4.팀티칭의 강의절차
5.팀티칭의 학자소개
6.팀티칭의 장점
7.팀티칭의 단점
8.팀티칭의 활용
9.기타
본문내용
1) 다른 교사와 협력하는 것은 귀찮다.
학교 운영도 「학급」이라는 단위에 기초를 두고 있다. 「학급 담임」은 자신의 학급에 대해서 모든 책임을 진다. 자신의 학급에서 문제아가 생기면 그야말로 학급 담임은 큰일난다. 혹은 전교적인 테스트를 해서 자신의 학급이 하위라도 되면 전적으로 학급 담임의 책이다. 반면 학급 담임은 학급에 대해서 절대적인 힘을 가진다.
「학급 왕국」이라는 말조차 존재한다. 물론 영어에는 그런 말 자체가 없다. 「클래스룸 킹덤」이라는 것은 분명히 일본식 영어이다. 담임은 「왕」이며, 절대적인 힘을 지닌다. 언제부터인가 학급은 독립 왕국이 되어 버렸다. 이렇게 학교는 어디까지나 학급이 단위로 되어 조직되어 있다. 하나의 이점으로서는 책임 체제가 확실히 되어 있다는 것이다. 어느 학급에 문제가 발생하면 그 학급의 담임에게 책임을 물으면 된다.
지도 체제의 단위도 학급에 있다. 한 사람의 교사가 각각의 학급에 배치되어 있고, 지도에 관한 모든 책임을 가지고 있다. 중학교나 고등학교에서도 교과에 따라 담당교사가 교대하는 것 뿐으로, 한 사람의 교사가 한 학급의 학습에 모든 힘을 가지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