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건강기능식품(웰빙)의 브랜드개발 및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웰 빙
1.최신 트렌드로 자리잡은 웰빙 열풍은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가져옴
2.젊은 세대 가치관 변화에서 웰빙 경향은 더욱 현저함
3.이에 따른 소비 패턴도 눈에 띄게 변화하고 있음
4.웰빙의 등장 배경
5.웰빙 마케팅 전략
Ⅱ. 건강기능식품의 현황
1.건강기능식품의 이란?
2.건강기능식품 법,항목
3.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개요
4. 건강기능식품의 위치
5. 건강기능식품 광고의 범위
6. 건강기능식품 판매자교육
7. 건강기능식품의 시장 현황 및 비젼
Ⅲ. 건강기능식품시장 상황 및 소비자 인식
Ⅳ.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소비자 NEEDS에 따른 업계 대응
Ⅴ. 국내 건강기능성 식품 시장
Ⅵ. 건강기능식품 유통채널
Ⅶ. 업계분석
Ⅷ. 건강기능식품 시장 전망
Ⅸ. 시장대응방안
- 본문내용
-
웰빙의 등장 배경
① 주 5일 근무제의 본격화 이후 나와 가족을 중심으로 하는 단란한 생활이 실천가능해지면서 웰빙 여건이 보다 성숙됨.
가능한 한 많은 것을 경험하고 스스로 즐기고 건강하며 가족이나 스스로를 위해 유복한 환경을 유지하려고 하는 만큼 더 많은 시간 일을 해야 하고 더 많은 스트레스를 견뎌야 함. 이러한 이유로 기존과는 다른 가치기준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려는 소비심리의 변화를 보이게 됨.
② 가족 형태가 다양화되면서 개인가치 중심의 1인 1라이프스타일이 급속히 확산되면서, 스마트 소비 및 소비 구조조정이 빠르게 진전. 자기만족을 위한 특정 활동에 대부분의 시간과 비용의 기꺼이 집중하는 경향이 뚜렷해짐
- 환경주의, 자연주의, 소비자보호정책, 주 5일 근무제 등 제도․정책적 환경 변화가 웰빙 소비를 더욱 촉진
자료평가
- 남의 자료 카피 수준이니... 이런것을 돈주고 사고 나도 미쳤지
- cap***
(2006.08.29 15:11: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