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건강기능식품(웰빙)의 브랜드개발 및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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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11.1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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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웰 빙
1.최신 트렌드로 자리잡은 웰빙 열풍은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가져옴
2.젊은 세대 가치관 변화에서 웰빙 경향은 더욱 현저함
3.이에 따른 소비 패턴도 눈에 띄게 변화하고 있음
4.웰빙의 등장 배경
5.웰빙 마케팅 전략

Ⅱ. 건강기능식품의 현황
1.건강기능식품의 이란?
2.건강기능식품 법,항목
3.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개요
4. 건강기능식품의 위치
5. 건강기능식품 광고의 범위
6. 건강기능식품 판매자교육
7. 건강기능식품의 시장 현황 및 비젼

Ⅲ. 건강기능식품시장 상황 및 소비자 인식

Ⅳ.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소비자 NEEDS에 따른 업계 대응

Ⅴ. 국내 건강기능성 식품 시장

Ⅵ. 건강기능식품 유통채널

Ⅶ. 업계분석

Ⅷ. 건강기능식품 시장 전망

Ⅸ. 시장대응방안
본문내용
웰빙의 등장 배경

① 주 5일 근무제의 본격화 이후 나와 가족을 중심으로 하는 단란한 생활이 실천가능해지면서 웰빙 여건이 보다 성숙됨.
가능한 한 많은 것을 경험하고 스스로 즐기고 건강하며 가족이나 스스로를 위해 유복한 환경을 유지하려고 하는 만큼 더 많은 시간 일을 해야 하고 더 많은 스트레스를 견뎌야 함. 이러한 이유로 기존과는 다른 가치기준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려는 소비심리의 변화를 보이게 됨.

② 가족 형태가 다양화되면서 개인가치 중심의 1인 1라이프스타일이 급속히 확산되면서, 스마트 소비 및 소비 구조조정이 빠르게 진전. 자기만족을 위한 특정 활동에 대부분의 시간과 비용의 기꺼이 집중하는 경향이 뚜렷해짐
- 환경주의, 자연주의, 소비자보호정책, 주 5일 근무제 등 제도․정책적 환경 변화가 웰빙 소비를 더욱 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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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남의 자료 카피 수준이니... 이런것을 돈주고 사고 나도 미쳤지
  • cap***
    (2006.08.29 15: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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