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복분자주 활성화방안에대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환경분석
1. 시장환경분석
1) 전통주시장특성
2) 소비자특성
3) 경쟁특성(주류시장)
2. 내부환경분석
1) 복분자소개
2) 복분자의 효능
3) 복분자주 업체별 소개
4) 상품구성
Ⅱ. 마케팅 목표 및 기존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 매스티지 전략
2. 기존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전략
2) STP
3) 4P MIX
Ⅲ. 새로운 전략 수립을 위한 상황분석
SWOT 분석
Ⅳ. 지면광고
- 본문내용
-
(1) 전통주산업의 특성
① 전통주 산업의 개요
우리 민족의 음식문화의 정점에 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제 강점기를 지나면서 우리는 많은 것을 잃게 되었다. 자료에 의하면 1916년 주세령(酒稅令)이 발표되면서 높은 주세를 징수하게 되었고 양조장을 통폐합하고 밀주방지를 위한 면허제가 도입되었다. 이때부터 가정에서의 술 제조는 일절 금지되었고, 술의 종류도 일제가 지정한 제조방식에 의해 단 세 가지(약주, 탁주, 소주)로 획일화 되었다.
해방 이후 1990년대에 이르기까지는 우리민족이 경제발전에 매달리면서 주세가 국세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 이유로 우리 술에 대한 별다를 정책적 배려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술이 우리 음식 문화의 정점에 있다고 믿는 사람들에 의해 전통주를 생산하는 일이 법제상 가능해졌고 그간 15년의 세월이 흐른 현제에 각 지방마다 독특하고 향토색 짙은 우리 술이 규격과 모양새를 갖추어 상품화 되었다. 현재 전국에는 85개 전통주 생산업체에 의해 152종의 우리 술이 생산되고 있다. 국정리포터 최이해 기사 기사글
② 국민 경제적 지위
국민 소득이 증가하면서 우리 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3년 전부터 일기 시작한 웰빙 현상이 전통주를 소비하는 이들이 다양한 계층으로 확대되는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다. 5년전 만 해도 전통주를 찾는 사람들은 거의 50대 이상이었으며, 그 중 대다수는 명절 때 부모나 친지들에게 선물하는 것이 주목적이라고 할 만 큼 한정돼 있었으나 요즘 들어 스스로 만들어 마시는 자가양조를 선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즐기는 술과 동시에 건강에도 좋은 술을 찾는 경향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