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경정의 마케팅 활성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서론
1절 문제제기
2절 목표설정

제 2장 경정산업의 현황과 시장분석
1절 경정산업의 일반적 현황
2절 경정산업의 SWOT 분석
3절 경정산업의 문제점 분석


제 3장 경정고객의 세분화와 목표고객 선정 [STP전략]
1절 시장세분화
2절 목표 고객선정 및 고객 특성 분석
3절 포지셔닝


제 4장 목표고객에 따른 마케팅 전략
1절 인지도 확보 [PR]
2절 건전화 전략
3절 고객관리 전략

제 5장 결론
본문내용
1절 문제제기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경마.경륜.경정. 카지노.로또등 사행산업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그 참여 인구 및 매출액이 증가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이러한 사행산업의 무분별한
성장으로 인한 심각한 부작용이 초래되고 있으며 사행성 산업에 대한 제재를 하고 있는
가운데 후발 주자로서 경정은 심각한 위기 상황에 놓여 있다.

또한. 경정은 레저산업의 분류인 경마.경륜과 동일한 레저 스포츠임에도 불구하고 특정
매니아층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인 인식 부족으로 인하여 사행산업 제재라는 법적인 조치에
의해 시장을 다른 레저산업에 의해 잠식당할 위험에 놓여 있어 현재의 우리나라의 경정은
경정산업의 성장 초기에 가장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볼 수 있다.

2절 목표설정

이러한 위기 상황속에서 경정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환경을 분석하고. 고객인 경정팬을 성향별.계층별로 분석하여 경정의 고객집단을 규명하고자 한다. 또한 초점화된 고객집단에 가장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함으로서 경마.경륜에 대한 경정의 성화에 기여하고 경정에 대한 인식 전환 및 올바른 경정문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메리카경제론] 미국의 프로스포츠산업
  • 스포츠 산업의 발전과정1.미국 스포츠 산업의 발전유형2.미국 스포츠 산업의 발전과정3.프로 스포츠의 기원과 성장4.미국 스포츠 부문의 수직적 구조5.프로 스포츠의 활성화와 관련 스포츠 산업의 발전 구조6.프로 스포츠 산업의 구조Ⅲ.미국의 4대 프로 스포츠1.MLB(Major League Baseball)2.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 3.NFL(National Football League)4.NHL(National Hockey League)5.미국의 스포츠문화 및 경제1)스포츠와 더불어 사는 미국인2)스포츠마케팅의 천국 ‘미

  • [마케팅] 스포츠토토 활성화 방안
  • 스포츠토토의 수익금은 전액 공익목적으로 사용된다는 것을 눈에 띄기 쉽게 기재한다.-하프 토토라는 새로운 이벤트를 도입(이벤트)-판촉의 하나로 경기입장을 했을 시 해당경기 매치 토토를 한번 할 수 있도록 하여 참여도를 높인다. (판촉)-유니폼광고, TOTO배 경기지원(학교 등)을 한다. (광고/이벤트)-전자안내책자를 만들어서 사람들이 쉽게 이용할수 있게 가이드를 해준다.④ Place-스타디움 등에 토토 기계를 설치하여 참여를 활성화시킨다.-오

  • [아메리카 경제론] 미국의 프로스포츠산업
  • 스포츠 산업의 발전과정1.미국 스포츠 산업의 발전유형2.미국 스포츠 산업의 발전과정3.프로 스포츠의 기원과 성장4.미국 스포츠 부문의 수직적 구조5.프로 스포츠의 활성화와 관련 스포츠 산업의 발전 구조6.프로 스포츠 산업의 구조Ⅲ.미국의 4대 프로 스포츠1.MLB(Major League Baseball)2.NBA(National Basketball Association) 3.NFL(National Football League)4.NHL(National Hockey League)5.미국의 스포츠문화 및 경제1)스포츠와 더불어 사는 미국인2)스포츠마케팅의 천국 ‘미

  •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
  • 스포츠 활동에 참여 ♣ 우리나라의 경우 88서울 올림픽과 2002월드컵 개최 등을 통해 프로스포츠 활성화 ♣ 국민들의 레저활동 욕구에 기반한 각종 프로스포츠를 비롯한 스포츠 관련 수요 증가 ♣ 21세기 새로운 산업 분야로 각광받고 있는 스포츠 산업부분 중 국내 프로스포츠부분을 중심 ♣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국내의 프로스포츠 산업이 확장 방안을 모색 1) 스포츠 산업의 정의 스포츠 산업은 스포츠와 관계된 모든 경제활동(스포츠 참여욕구

  • [마케팅전략] 산업 클러스터 관점의 부산지역 프로스포츠 활성화 방안
  • 활성화 방안 제시□ BLUE OCEAN을 적용한 전략 캔버스 기법 활용결론□ 산업클러스터 관점에서 본 국내 및 부산지역 프로스포츠가 나아가야 할 방향참고문헌주제선정요인 : 국외 국가에 비교하여 특히 모자란 부분은 무엇인가?최대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주제는 어떤 것인가?이상 2가지의 쟁점 하에 결정됨. 목표우리는 위와 같은 한계점들을 바탕으로 해외 스포츠와 국내 스포츠를 비교분석 하고 마케팅 기법을 이용해 단기적 활성화방안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