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전통주의 마케팅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004 국내 주류시장의 현황
2.본론
(1)회사소개
(2)제품소개
- 백세주 군주 산사춘 자청비 설중매 매취순
(3)SWOT분석
(4)STP분석
(5)4P분석
(6)마케팅소개
-지면이나 TV, 게릴라 마케팅, 문화마케팅등
(7)전통막걸리의 마케팅 방안
1)STP분석
2)4P분석
3.결론
전통주 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 국내 주류 동향
2004년 우리나라 경제는 극심한 소비 위축과 더불어 내수시장의 불황 등 경기침체로 인하여 모든 업계에서 어려움을 겪었으나 주류업계는 성장을 기대하기 힘든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리큐르, 위스키, 청주를 제외 하고는 다소 증가세를 타나내고 있다. 2004년 주류 전체시장은 전년대비 1.22%(매출액대비 4.41%상승)가 증가 되었으며 국내주류 중 가장 많이 팔리는 소주. 맥주, 위스키 중 소주와 맥주는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거나 상승한 반면 위스키는 정부의 강력한 규제정책 시행으로 인하여 큰 폭으로 감소하였다. 주류의 증가세품목 중 대표주류인 소주는 년 초 출고중가세로 출발하였으나 6~8월 계절적인 요인에 따른 비수기와 진로의 근로자 파업으로 인하여 소폭 감소하였으나, 9월부터는 소주의 성수기로 인해 신장세로 반전하여 2004년 소주 출고실적은 전년대비 4.33% 신장하였으며 또 다른 대표주류인 맥주는 몇 년 만에 찾아온 무더운 날씨. 그리스올림픽개최 , 가정용 PET맥주개발로 인한 특수 수요로 인하여 8월까지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 하였으나 비수기인 9월부터 년 말까지 약간의 감소가 되어 전년대비 1.06% 신장하였고 위스키의 경우 년 초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접대비 실명제와 성매매금지법으로 인하여 계속 감소 추세에 있으며 전년대비 15.06%가 감소하였으며 증류식소주는 두산의 일본으로의 수출로 인하여 출고량이 대폭 증가 하였다.
- 참고문헌
-
대한 주류 공업 협회
보해
두산
배상면주가
국순당
1.1.1. Edaily
1.1.1.1.
1.1.2. 연합뉴스
1.1.2.1.
1.1.3. 파이낸셜뉴스
1.1.3.1.
1.1.4. 매일경제
1.1.4.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