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전통주의 마케팅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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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004 국내 주류시장의 현황

2.본론
(1)회사소개
(2)제품소개
- 백세주 군주 산사춘 자청비 설중매 매취순
(3)SWOT분석
(4)STP분석
(5)4P분석
(6)마케팅소개
-지면이나 TV, 게릴라 마케팅, 문화마케팅등
(7)전통막걸리의 마케팅 방안
1)STP분석
2)4P분석
3.결론
전통주 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국내 주류 동향

2004년 우리나라 경제는 극심한 소비 위축과 더불어 내수시장의 불황 등 경기침체로 인하여 모든 업계에서 어려움을 겪었으나 주류업계는 성장을 기대하기 힘든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리큐르, 위스키, 청주를 제외 하고는 다소 증가세를 타나내고 있다. 2004년 주류 전체시장은 전년대비 1.22%(매출액대비 4.41%상승)가 증가 되었으며 국내주류 중 가장 많이 팔리는 소주. 맥주, 위스키 중 소주와 맥주는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거나 상승한 반면 위스키는 정부의 강력한 규제정책 시행으로 인하여 큰 폭으로 감소하였다. 주류의 증가세품목 중 대표주류인 소주는 년 초 출고중가세로 출발하였으나 6~8월 계절적인 요인에 따른 비수기와 진로의 근로자 파업으로 인하여 소폭 감소하였으나, 9월부터는 소주의 성수기로 인해 신장세로 반전하여 2004년 소주 출고실적은 전년대비 4.33% 신장하였으며 또 다른 대표주류인 맥주는 몇 년 만에 찾아온 무더운 날씨. 그리스올림픽개최 , 가정용 PET맥주개발로 인한 특수 수요로 인하여 8월까지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 하였으나 비수기인 9월부터 년 말까지 약간의 감소가 되어 전년대비 1.06% 신장하였고 위스키의 경우 년 초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접대비 실명제와 성매매금지법으로 인하여 계속 감소 추세에 있으며 전년대비 15.06%가 감소하였으며 증류식소주는 두산의 일본으로의 수출로 인하여 출고량이 대폭 증가 하였다.
참고문헌
대한 주류 공업 협회

보해

두산

배상면주가

국순당

1.1.1. Edaily
1.1.1.1.
1.1.2. 연합뉴스
1.1.2.1.
1.1.3. 파이낸셜뉴스
1.1.3.1.
1.1.4. 매일경제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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