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론] 빙그레바나나우유 판촉사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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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 선정동기
Ⅱ . 바나나 맛 우유 소개
Ⅲ . 시장상황
Ⅴ . 판촉전략
Ⅵ . 우리들의 제안
본문내용
바나나 맛 우유의 탄생 배경

- 74년 정부가 국민건강차원에서 우유소비촉진을 중점 추진하는 가운데 가공우유로 탄생.

- 당시 최고급 과일이었던 바나나 맛으로 선택

- 좀더 눈에 띄고 바나나 특유의 은은한 색상을 살리기 위하여 폴리
스틸렌 용기를 사용.

10 ~ 20대 - 마케팅(PPL, 광고)의 성공으로 젊은 층의
소비 증가

30 ~ 50대 - 30년의 역사를 가지는 만큼 기성세대가 된
(중장년층) 30 ~ 50대 에게 인기.

어렸을 때 먹은 ‘추억의 맛’ 을 기억하는
브랜드 충성도 높은 매니아 소비자.

Strength 강점

소비자들에게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의 ‘맛’
에 대한 신뢰성 확보

Weakness 약점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는
자사의 우유제품 중 유일한 대안으로
(최근 딸기 맛 우유 출시)
기타 대안들이 없는 것은 위기
상황 시 자사에 큰 타격


ⅰ. 브랜드 사이트 ‘빙바시티(www.bingba.co.kr)’


신세대 소비자 층을 겨냥, 1325세대에게 최적화된 컨텐츠 및 이벤트를 제공
하여 활발한 커뮤니티 형성시키는 신개념 프로모션 사이트


‘빙바시티’라는 독특하고 감각적인 컨셉과 시티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적절히 조화, 실제 도시와 같은 활동감 있는 사이트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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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2.01 20: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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