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론] 빙그레바나나우유 판촉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 선정동기
Ⅱ . 바나나 맛 우유 소개
Ⅲ . 시장상황
Ⅴ . 판촉전략
Ⅵ . 우리들의 제안
- 본문내용
-
바나나 맛 우유의 탄생 배경
- 74년 정부가 국민건강차원에서 우유소비촉진을 중점 추진하는 가운데 가공우유로 탄생.
- 당시 최고급 과일이었던 바나나 맛으로 선택
- 좀더 눈에 띄고 바나나 특유의 은은한 색상을 살리기 위하여 폴리
스틸렌 용기를 사용.
10 ~ 20대 - 마케팅(PPL, 광고)의 성공으로 젊은 층의
소비 증가
30 ~ 50대 - 30년의 역사를 가지는 만큼 기성세대가 된
(중장년층) 30 ~ 50대 에게 인기.
어렸을 때 먹은 ‘추억의 맛’ 을 기억하는
브랜드 충성도 높은 매니아 소비자.
Strength 강점
소비자들에게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의 ‘맛’
에 대한 신뢰성 확보
Weakness 약점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는
자사의 우유제품 중 유일한 대안으로
(최근 딸기 맛 우유 출시)
기타 대안들이 없는 것은 위기
상황 시 자사에 큰 타격
ⅰ. 브랜드 사이트 ‘빙바시티(www.bingba.co.kr)’
신세대 소비자 층을 겨냥, 1325세대에게 최적화된 컨텐츠 및 이벤트를 제공
하여 활발한 커뮤니티 형성시키는 신개념 프로모션 사이트
‘빙바시티’라는 독특하고 감각적인 컨셉과 시티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적절히 조화, 실제 도시와 같은 활동감 있는 사이트로 구성
자료평가
- .
- god***
(2007.12.01 20:23: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