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론] 크리스피크림도넛 판매판촉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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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Krispy kreme!?
연혁
점포현황
Krispy kreme 제조과정
Krispy kreme의 빨간 네온사인
Krispy kreme 기념품
시장 상황
경쟁사 분석
경쟁사 SWOT분석
Krispy kreme의 SWOT 분석
현재 진행하고 있는 sp
우리가 제안하는 sp
본문내용
Krispy kreme!?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전설을 들어봤고 누구나 그걸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이 도넛의 왕국이 아직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동네에 사는 사람." ― 『보랏빛 소가 온다』 중에서



1937년 버논 루돌프가 글레이즈 도넛 판매시작
1940,50년 소규모 체인점 형태
1960년 도넛 만드는 과정 개선, 자동화에 초점
매장의 일관성 있는 디자인 확립
1970년 루돌프 사망, 베아뜨리체 푸드에 매각
1980년 투자자들이 인수
1990년 미국 전지역으로 사업영역 확장
2004년12월 아시아에서 최초로 한국진출


우리나라의 도넛 시장 현황
던킨 도너츠
(317개 매장에 연간 800억원의 규모 90%을 장악)
크리스피크림
(현재 3개 그동안 2개의 매장에서 연 90억원 매출 예상 더 늘어날것으로 추정)
총 1000억원 규모


Dunkin' Donuts
강력한 브랜드 파워
많은 매장으로 고객의 접근성 용이
도넛 종류의 다양성
오랜 역사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
저가 제품이라는 오명
점포주들의 탈세혐의 → 이미지에 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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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던킨 도너츠 촉진관리
  • 도넛 전문점→ 크리스피 크림 도넛 ( Krispy-kreme ) - 매장에서 막 구워낸 따뜻한 도넛제공- 체험 마케팅 전략.(누드주방)- 기다리는 사람에게 무료 도넛 제공- 고객을 홍보에 간접적으로 이용(구전)- 총매출 500억 원, 점포 30개, 도넛업체 2위, 꾸준한 성장세→ 미스터 도넛 ( Mister donut )- 50년 역사의 미국 도넛 체인, GS 그룹 산하- 모든 매장에서 직접 구운 도넛 판매- 한국 입성 1년만에 12개 지점 확대→ 도넛 프랜드 ( Donut friend )- 70년 역사의 미국 뉴욕

  • [유통관리] SPC 그룹의 유통 및 판매 현황
  • 도넛을 선택한 후 계산하는 셀프 판매 방식을 도입해 단일 품목의 특성을 잘 살리는 동시에, 세련되고 이국적인 점포 인테리어로 고객의 눈길을 끌고 있음.던킨도너츠경쟁 업체 - 따뜻한 도너츠 체험(Hot doughnut experience)이란 슬로건에 맞게 매장에서 바로 구워서 공급하고 있음. HOT NOW 네온사인’이 켜서 도너츠가 막 구워져 나온 것을 알려줌. 크리스피 크림의 도너츠 종류는 그리 다양하지 않다. 타 브랜드와 달리 기본적인 도너츠메뉴인 이스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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