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he Faceshop(더페이스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불황 속의 저가 마케팅
2. 국내 화장품 산업개요
3. 저가 화장품 시장의 분석
본론
1. The Faceshop의 기업 분석
1.1. THE FACESHOP의 HISTORY.
1.2. THE FACESHOP의 SWOT분석
1.3. STP 전략
1.4. 마케팅 믹스
2. THE FACESHOP의 경쟁요소 및 특징
2.1 경쟁업체 미샤와 비교
2.2 THE FACESHOP의 경쟁요소
결론
1. The Faceshop의 현 문제점
2. THE FACESHOP의 문제점 해결책
- 본문내용
-
불황 속의 저가 마케팅
'부자들도 좀처럼 지갑을 열지 않는다'라고 말할 정도로 불황이 계속되는 요즘, 저가이지만 좋은 품질로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시장이 크고 있다. 이미 일본의 '100엔 마켓'이 성공한 것처럼 한국에서도 '천원 생활용품점'이 인기를 얻었고, 최근에는 외식업체, 미용실, 화장품 업체 등에서도 저가를 내세운 공격적 마케팅을 하고 있다. 패스트푸드점은 앞 다투어 1,000원 메뉴를 출시하기 시작하였고, '1,000원 김밥집', '1,000원 만두집' 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1,000원으로 이 모든 것을 살 수 있다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었다. 하지만 요즘은 만원만 있으면 한 가족의 외식이 가능하다. 불황이 계속되고 소비가 위축되면서 각 업체들은 살 길을 모색하게 되었고, 그 틈새시장을 공략하면서 저가마케팅이 뜨기 시작한 것이다.
저가 마케팅을 시작한 것은 비단 이러한 음식점만이 아니다. 예전에는 5~10만원 하던 미용실 파마 가격 또한 2만원에 해주는 미용실들이 속속들이 생기고 있다. 기존 미용실의 절반 가격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한 이 미용실들은 저가 틈새시장을 공략함으로써 성공대열에 올랐다. 화장품 업계도 저가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매니큐어 1,000원, 립스틱 3,300원, 스킨로션 6,000원 등 저가 화장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예전에는 화장품 가격이 낮으면 질도 안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팽배하여 구매를 기피하였지만, 요즘은 1,000원에서 1만원대 사이의 저가 화장품이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참고문헌
-
「wellbeing marketing」, 김영한, 임희정, 다산북스 (2004)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 서용구, 시대의창 (2003)
THE FACESHOP, www.thefaceshop.com
MISSA, www.beautynet.co.kr
LG경제연구소, www.lgeri.com
매경이코노미, www.mk-economy.com
한국i닷컴, www.hankooki.com
한국일보, www.hankook.com
자료평가
- ㅡㅡ
- stay7***
(2005.12.04 19:03:35)
- ;
- cha***
(2005.11.15 09:48: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