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he Faceshop(더페이스샵)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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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불황 속의 저가 마케팅
2. 국내 화장품 산업개요
3. 저가 화장품 시장의 분석


본론

1. The Faceshop의 기업 분석
1.1. THE FACESHOP의 HISTORY.
1.2. THE FACESHOP의 SWOT분석
1.3. STP 전략
1.4. 마케팅 믹스

2. THE FACESHOP의 경쟁요소 및 특징
2.1 경쟁업체 미샤와 비교
2.2 THE FACESHOP의 경쟁요소


결론

1. The Faceshop의 현 문제점

2. THE FACESHOP의 문제점 해결책
본문내용
불황 속의 저가 마케팅

'부자들도 좀처럼 지갑을 열지 않는다'라고 말할 정도로 불황이 계속되는 요즘, 저가이지만 좋은 품질로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시장이 크고 있다. 이미 일본의 '100엔 마켓'이 성공한 것처럼 한국에서도 '천원 생활용품점'이 인기를 얻었고, 최근에는 외식업체, 미용실, 화장품 업체 등에서도 저가를 내세운 공격적 마케팅을 하고 있다. 패스트푸드점은 앞 다투어 1,000원 메뉴를 출시하기 시작하였고, '1,000원 김밥집', '1,000원 만두집' 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1,000원으로 이 모든 것을 살 수 있다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었다. 하지만 요즘은 만원만 있으면 한 가족의 외식이 가능하다. 불황이 계속되고 소비가 위축되면서 각 업체들은 살 길을 모색하게 되었고, 그 틈새시장을 공략하면서 저가마케팅이 뜨기 시작한 것이다.

저가 마케팅을 시작한 것은 비단 이러한 음식점만이 아니다. 예전에는 5~10만원 하던 미용실 파마 가격 또한 2만원에 해주는 미용실들이 속속들이 생기고 있다. 기존 미용실의 절반 가격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한 이 미용실들은 저가 틈새시장을 공략함으로써 성공대열에 올랐다. 화장품 업계도 저가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매니큐어 1,000원, 립스틱 3,300원, 스킨로션 6,000원 등 저가 화장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예전에는 화장품 가격이 낮으면 질도 안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팽배하여 구매를 기피하였지만, 요즘은 1,000원에서 1만원대 사이의 저가 화장품이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참고문헌
「wellbeing marketing」, 김영한, 임희정, 다산북스 (2004)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 서용구, 시대의창 (2003)

THE FACESHOP, www.thefaceshop.com

MISSA, www.beautynet.co.kr

LG경제연구소, www.lgeri.com

매경이코노미, www.mk-economy.com

한국i닷컴, www.hankooki.com

한국일보, www.hank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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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2.04 19:0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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