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물류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구 목적

2.UPS 와 FEDEX 소개

3.한진의 연구

4.한진을 위한 개선 방안
본문내용
1.연구 목적

국가적 물류 중심화 전략,세계 물류량 증가 속에 국내 물류기업의 중요성 부각

선진 물류 기업(UPS,FEDEX) 연구를 바탕, 선진 시스템과 프로그램를 국내물류기업에 적용 필요성 증가 됨

이에 따라,국내 기업 중 발전가능성이 우수하다고 평가되는 한진을 비교 분석대상으로 선정.



Internet Tool(이하 UPS사례)

자사 웹사이트에 통합 가능
소비자 상품 주문 시 배송료 계산가능
소비자가 주문상품을 Tracking할 수 있도록 해줌
배송서비스를 UPS가 담당한다는 점 홍보가능
배송에 대한 소비자 문의전화 감소


Document Exchange의 영역확대

LEDES (Legal Electronic Data Exchange Standard:법률 전자문서교환기준)기준 택배비나 Fax비 절약,배달지연,재발신 등에 낭비되던 시간 줄이는 효과 가져다 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목차Ⅰ.물류의 정리와 개념1. 물류의 정리2. 물류의 개념 3. 전략물류4. 국제물류의 개념5. 우리나라 국제물류 현황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1.우체국1) 주제 선정동기2)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현황3) 우체국 택배2.한진1.(주)한진 회사 소개2.(주)한진의 물류발전 필요성3.(주)한진의 물류 4.(주)한진의 개선방안Ⅲ. 물류전략의 실패사례1.WALMART 소개2. 물류시스템3. Wal-Mart의 한국시장진출과 실패요인Ⅳ. SCM전략과 성공사례 및 한계점1. SCM전략이

  • 택배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00
  • 한진은 국제택배 사업 강화를 위해 항공해상택배 등 다양한 국제택배 서비스 개발은 물론,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택배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 론1. 택배의 출현배경과 특징1) 택배의 의미택배는 말 그대로 집에서 집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택배회사에 전화하거나 인터넷으로 택배예약을 하면 택배기사님께서 집에 와서 물건을 가지고 가서 상대방에게 배달해

  • 한진 종합물류시스템 물류관리론
  • 한진 종합 물류 시스템목차한진 기업소개한진의 약력한진의 관계사사업영역에 따른 소개와 현황1. 3PL2. 육상운송3. 항만하역4. 중량물운송개선방안 및 발전방향참고자료5. 해상운송6. 보관물류7. 국제물류8. 해외사업기업소개경영이념한진, 세계 최상의 물류서비스 기업가치혁신(value innovation)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관계혁신(relationship innovation)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신뢰개선체제혁신(system innovation) 고객중심의 통합된 물류 시스

  • 택배시장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방안 Ⅱ : 퀵서비스 대책정부와 업체 측안정된 제도의 마련 시급- 관할 부처와 관련 규정마련- 보험가입소비자 측계약서와 영수증 작성배상체계 갖춘 업체 이용해결방안 Ⅲ : 정보시스템의 강화정보 시스템의 강화축산물 이력관리 (trace ability) 시스템GPS와 연동한 물류추적 시스템 RFID 응용 항공운송 시스템 실제위치와 전산상의 위치와의 차이회사마다 다른 배송정보 서비스 접수처와 실제 택배회사가 다름 고객

  • 한국컨테이너 운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진터미널에데모시설 구축 중국내 컨테이너 운송의 개선방안결 론녹색바람도로운송연안운송철도운송철도운송에 비해 상대적으로 물류인프라 부족DMT?2선정이유기업소개-기업연혁jk126560-기업가치-경영특징-평가(언론)-사회기여마케팅전략(중국)인사관리-CEO-특정프로그램-만족도-이직률-시간당 생산증가율-대화수준과 이미지관계3선정이유기업소개-기업연혁jk126560-기업가치-경영특징-평가(언론)-사회기여마케팅전략(중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