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문제 사례조사] 용산 -성북간 국철 및 新복선전철 중앙선에 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①조사목적
2. 이론 및 기초개념
3. ⓛ현황 및 실태분석
②문제점
4.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 서론 - ①조사목적 : 지하철 노선도를 보면, ‘국철’이라는 애매한 이름의 노선이 있다. 이 노선에 대해 알고있는 사람도 있으나, 모르고 있는 사람들도 많은 실정이다. 현재, 용산역~성북역 간 이 ‘국철’이 운행중에 있으며, 별다른 노선명도 없이 막연한 이름인 ‘국철’을 사용하고 있다.
과거 이 구간은 경원선의 일부였다. 경원선은 서울과 원산을 잇는 철도로서, 총연장 223.7km이나, 국토분단 이후 서울 용산에서 신탄리 간 88.8㎞만 운행된다. 1905년 기공하여 1914년 개통되었다. 수도 서울과 동해·서해를 잇는 산업상·군사상 매우 중요한 간선철도이며, 본 철도의 완공으로 한반도의 간선철도가 X자 모양을 이루게 되었다. 해방 이후 강원도 북부 지방의 개발로 운행이 잠시 활발했으나, 6·25전쟁 이후부터는 원산까지의 운행이 중단되었다. 1982년부터 경원선 복선전철사업이 시작되어 1986년 성북-의정부 간 31.1㎞가 복선전철화되어 수도권 전철 구간을 포함해서 용산-의정부 간이 연결되었다. 현재의 구간은 성북-신탄리 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소요시간은 1시간 45분이다. 1990년 현재 총철도여객수송의 4.6%, 화물수송의 0.7%를 담당한다. 하루에 여객 20회, 화물 3회 등 총 23회 왕복운행되며, 역 33개소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