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놀이지도] 블록쌓기, 역할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경구성 및 놀이감
2. 교사의 역할
3. 블럭.쌓기의 단계별 활동유형
4. 활동의 예
- 본문내용
-
( 블럭 쌓기 놀이 환경구성 )
유아원이나 유치원에서의 쌓기 놀이는 주로 실내놀이실의 쌓기 놀이 영역
에서 이루어진다. 쌓기 놀이를 하기위해서는 넓은 공간이 필요한데
Hirsch(1974)는 놀이실 바닥 공간의 약 1/3 정도가 쌓기 놀이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쌓기 놀이 영역은 놀이실 내에서 어린이들의 왕래가 많지 않은 장소에 배치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쌓기 놀이 영역의 바닥은 편평해야 어린이가 구조물을 안정감 있게 쌓을 수 있다.
블록이 떨어져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기 위하여 부분 카펫을 깔기도 한다.
( 역할 놀이 환경구성 )
이 영역에서는 움직임이 많고 활동적인 놀이를 많이 하므로 동작 놀이 영역과 인접하게 배치한다. 특히, 쌓기 놀이 영역과 가깝게 배치하면 두 영역의 놀이가 통합될 수 있어서 효과적이다. 역할 놀이 영역에는 가스레인지, 찬장, 옷장 등 커다란 가구가 배치되므로 2, 3평 정도의 공간이 필요하다.
역할 놀이 영역외의 다른 놀이 영역에서도 역할놀이는 얼마든지 이루어질 수 있다. 유아 교육 기관의 실내, 실외 등 어느 장소에서나 할 수 있는데 실내에서는 헌 커튼이나 칸막이를 활용하여 조용하고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