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놀이지도] 컴퓨터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경구성 및 놀이감
A. 환경구성
B. 놀이감
2. 교사의 역할
A. 교사의 역할
B. 컴퓨터 활동 운영 시 접근방법
C. 교사의 유의사항
3. 유아의 활동유형
4. 활동의 예 (주제, 활동명, 목표, 재료, 연령, 구성형태, 활동방법...)
A. 영아의 활동 예 (Ⅰ 수준)
B. 유아의 활동 예 (Ⅱ 수준)
본문내용
컴퓨터 설치 장소 선정 시 고려사항
- 광선이 모니터 화면에 반사되지 않는 곳에 위치하도록 한다. 따라서 창문이나 광원의 정면에 놓이지 않도록 하고, 이 때 교사는 컴퓨터를 사용할 유아의 눈 높이로 앉아서 점검하도록 한다.
 가구는 유아의 체격에 맞는 것으로 하도록 한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컴퓨터용 책상은 성인용으로 제작된 것이 많으므로 유아에게는 너무 높다. 컴퓨터 책상은 의자에 앉아서 바닥에 발이 닿은 상태에서 다리보다 약간 올라와야 한다. 유아가 사용할 책상 위에 컴퓨터와 그에 필요한 도구를 놓을 수 있고, 앞에 의자를 두 개 놓을 수 있을 정도로 넓어야 한다. 컴퓨터를 자주 이동해야 하는 경우에는 유아용 컴퓨터 책상 다리를 달 필요가 있다.
 컴퓨터는 전원근처에 설치하도록 하고, 각각의 필요한 장비의 수에 따른 전원을 파악하여 파워 스트립 등을 사용하도록 한다.
 컴퓨터나 소프트웨어는 열에 민감하기 때문에 열기구 가까이에 두지 않도록 한다.
 컴퓨터는 먼지에 민감하다.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먼지 방지 덮개를 덮어 두도록 한다.
 컴퓨터는 습기에 약하므로 개수대나 요리영역, 간식영역 가까이 두지 않도록 한다.
 자기장은 컴퓨터나 디스켓 등에 있는 데이터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설치장소는 자기장을 피한 곳으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여러나라 지구와 교육 계획안
  • 지도 없이 활동이 가능하도록 쓰레기 그림 자료 뒷 면의 색과 활동판의 색을 일치시켰으나, 그것이 그림 자료의 색과 헛갈려 혼란을 가져올 수 있다.활 용방 안1. 활동 연령이 높아지면 색깔활동판에서 문자활동판으로 바꿔 활용 할 수 있다.2. 그림 자료가 사실성이 부족하여 유아들의 이해도가 떨어진다면 실물자료를 직접 분리해 본다.사 진첨 부 네 가지 중 적절한 것을 에 적어 넣으세요.① ㆍㆍㆍㆍㆍㆍㆍㆍ

  • 아동주간교육계획안
  • 놀이, 음식점 놀이 언 어 영 역▪ 도구와 기계이름 알고 쓰기수. 조작 영역▪ 내 건전지를 찾아주세요음 율 영 역▪ 종이 악기 연주하기과 학 영 역▪ 여러 가지 자석놀이조 형 영 역▪ 펀치 사용하여 꾸미기, 풍선에 그림을 그려요영역부분요 일 월(11/23)화(11/24)수(11/25)목(11/26)금(11/27)대․소집단활동이야기 나누기주말지낸이야기내가 좋아하는 도구와 기계예요기계는 편리해요음식을 할 때 필요한 도구와 기계동시/동화컴퓨터 속에

  •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적용영역과 조건,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주안점,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모형과 단계, 학급운영지도와 교육효과
  •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의 개념과 기능,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의 적용영역과 조건,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의 주안점,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의 모형과 단계, 역할극의 학급운영지도와 교육효과 분석Ⅰ. 서론Ⅱ.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의 개념Ⅲ.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의 기능Ⅳ. 역할극(역할놀이, 롤플레이)의 적용영역1. 말하기․듣기(교육 과정 내용 - 역할 놀이 활동)2. 읽기 (교육 과정 내용 - 역할 놀이 활동)Ⅴ. 역

  • [놀이지도] 수조작놀이
  • 놀이와 수학 놀이의 유형별 특성을 각각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환경구성과 교사를 위한 지침사항, 그리고 각 유형별로 대표적인 놀이 활동을 차례로 살표보고자 한다. 신유림 외, 놀이지도, (서울: 창지사, 2010), 230p Ⅱ.본론1.수⦁조작놀이의 개념 및 필요성 개념: 수・조작놀이는 유아가 사물을 탐색하는 조작놀이를 통하여 수 놀이 영역과 통합하여 제시되어 조작놀이가 수학적 사고와 태도에 기초적인 토대를 마련해 주는 놀이를 말한다. 조작놀이는

  • [유아교육] `김치`를 주제로 한 활동 계획안
  • 지도 도표 등을 직관시킴으로써 학습의 구체성을 살리고 학습효과를 높이려는 것이다. 유아에게는 감각적이고 운동적인 영역을 통한 학습이 효과적이기 때문에 전체 학습에서 경험학습이 차지하는 지위는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따라서 행동주의의 연장선에서 관찰학습 또한 이 활동계획안에 기초가 되는 이론이다. 일일계획안 중에 현장학습과 실습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한 학습이 많은데, 이는 관찰학습에 기반을 둔 활동이라 볼 수 있다.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