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USP & SMP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USP정의
2. SMP의 정의
3. USP와 SMP 의 공통점
4. USP와 SMP 의 차이점
5. USP 광고사례
본문내용
USP란?
'독창적인 판매제안'(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이란 말은 1953년 도일, 데인 번바흐 광고사가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 말의 의미는 아주 간단한 것으로 당신이 고객에게 약속하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
델컴퓨터와 월마트는 '최고의 운영', 즉 처음부터 일을 제대로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 회사의 직원들은 실수한 후에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실수를 예방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로써 절감되는 비용은 보너스와 이익 배분의 형식으로 자신들에게 돌아온다는 것을 알고 있다.
USP는 'Unique Selling Point'의 약자로 '제품의 차별성'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서, USP는 다른 경쟁사의 유사 제품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고유의 특성'으로 상품의 매출에 주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참고로 광고 분야에서의 USP는 'Unique Selling Proposition'으로 다른 상품과 차별적 우위에 있는 점을 부각시키려는 중요한 전략이다.
전통적인 광고전략 가운데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라는 전략이있다. 유사한 상품들 중에서 자신이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적인 우위를 직접적으로 제시하는 전략이다. 물론 뛰어난 제품력이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광고 -Creative TV Commercial을 통해 바라본 기업들의 광고 전략
  • Creative TV Commercial을 통해 바라본 기업들의 광고 전략□ 목 차Ⅰ.문제 설명 및 발표 진행 방향Ⅱ.USP와 ESP이론 설명Ⅲ.효과적인 광고란?Ⅳ.Creative한 광고 사례 분석- Honda 오디세이 2010광고- Hummer H3 광고- Sony Bravia 광고- Samsung 3D LED TV 광고Ⅴ.결 론Ⅵ.참고문헌Ⅰ. 문제 설명 및 진행방향Find an example of an ad or campaign that you think reflects one of the approaches used to develop a major selling idea such as unique selling preposition, brand image, inherent drama, or positioning. Discuss ho

  • 이스타 항공의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 SMP (Single Minded Proposition) SMP(Single Minded Proposition) 단 하나의, 동기유발적이고 차별적인 제안점광고의 힘은 메시지 집약과 단일화“안전성”크리에이티브 전략USP(Unique Selling Proposition)“안전성”유일할 것소비자 베네피트강력할 것USP(Unique Selling Proposition)소비자 베네피트 (어떤 광고에서든지 반드시 소비자에 대해 약속하는 것이 있어야.)유일할 것 (반드시 경쟁상대가 언급하지 않은 것이어야.)강력할 것 (매우 강력하여 사람

  • 팬택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력분석과 팬택 마케팅전략분석과 팬택의 포지셔닝전략 방향제안
  • 광고 분석1) 팬택- 유명 연예인 기용베가레이서 1,2 시리즈에 이병헌과 보아를 기용하였고, 베가 LTE에는 울랄라 세션을, S5에는 유승호를 기용하는 등 베가 시리즈 초기에는 유명 연예인을 기용하는 양상을 보인다.- 기능 소구(USP전략)+ 기능소구에 타사와의 비교를 강조한 것 또한 특징베가 R3의 광고 ‘헤드뱅’편 - 오래 사용해도 눈이 피로하지 않다는 점을 어필베가 R3의 광고 ‘문워크’ 편 - 대용량임에도 불구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을 어

  • 광고와 크리에이티브
  •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1)USP(Unique Selling Proposition)전략 - USP는 소비자에게 이익을 주어야한다 즉 ‘이 제품 은 이런 점이 다릅니다. 이 제품을 사세요. 그러면 당신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이야 기 하는 것이다. 2)브랜드 이미지-제품도 나름대로 개성을 만들어 소비자의 기억에 오래 남게 하는 전략. 제품의 상표, 포장, 가격, 광고, 제품 자체의 특성 등에 의해 복합적으로 형성된다. 3)SMP(Single Minded Proposition)전략-단일한, 한가지의 아이디어

  • LG 생활건강 액상분유 베니언스 퍼스트밀 광고커뮤니케이션전략
  • 광고상황분석 > 제품분석기업명LG 생활건강매일남양제품 이미지제품명베비언스 퍼스트밀 1단계앱솔루트 프리미엄 명작플러스 1단계임페리얼 XO 1단계가격36,000원25,900원29,400원용량240mlx24개(1회 수유량 80ml)800g800g특징액상 형태영양 보존무균충전기술상온 보관 가능살아있는 유산균 배합강화한 머리면역 시스템 A2밀크 사용 유일국내최초 Hypro SMP사용유통기한개봉 전 : 3개월개봉 후 : 냉장보관 시 18시간개봉 전 : 12개월개봉 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