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USP & SMP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USP정의
2. SMP의 정의
3. USP와 SMP 의 공통점
4. USP와 SMP 의 차이점
5. USP 광고사례
- 본문내용
-
USP란?
'독창적인 판매제안'(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이란 말은 1953년 도일, 데인 번바흐 광고사가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 말의 의미는 아주 간단한 것으로 당신이 고객에게 약속하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
델컴퓨터와 월마트는 '최고의 운영', 즉 처음부터 일을 제대로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 회사의 직원들은 실수한 후에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실수를 예방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로써 절감되는 비용은 보너스와 이익 배분의 형식으로 자신들에게 돌아온다는 것을 알고 있다.
USP는 'Unique Selling Point'의 약자로 '제품의 차별성'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서, USP는 다른 경쟁사의 유사 제품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고유의 특성'으로 상품의 매출에 주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참고로 광고 분야에서의 USP는 'Unique Selling Proposition'으로 다른 상품과 차별적 우위에 있는 점을 부각시키려는 중요한 전략이다.
전통적인 광고전략 가운데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라는 전략이있다. 유사한 상품들 중에서 자신이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적인 우위를 직접적으로 제시하는 전략이다. 물론 뛰어난 제품력이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