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아동대상실제활동보고서(물감을 이용한 찍기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물감을 이용한 찍기 활동

크리스마스카드 만들기

판화와 물감을 이용해서 크리스마스카드 그림을 그려요.

1. 활동계획안(수정전)
2. 활동계획안 (수정 후)
3. 교구제작 (수정 전) - 동화책
4. 교구제작 (수정 후) - 역할 카드
5. 수정 전 vs 수정 후
6. 준비물
7. 실제 활동 모습
8. 아동작품
9. 아동 발달 평가
10. 교사평가
11. 마무리



본문내용
*카드를 만드는 방법*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선택한다.
-선택한 그림에 맞는 종이 판화를 제공해 준다.
(종이 판화는 교사 사전에 하드보드지를 이용하여 만들어 놓는다.)
-원하는 색상의 종이를 선택한다.
-판화 틀에 종이를 뒤집은 후 맞추어 놓는다.
-원하는 색상의 물감을 선택하여 종이 판화에 새겨져 있는 무늬 안을 칠한다.
-물감이 번지지 않게 조심해서 종이 판화를 떼어낸다.
-물감이 마르도록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아둔다.
-판화그림 종이의 뒷면에 써 놓은 편지를 붙인다.
-크리스마스카드 완성

°크리스마스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아요.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나는 그림을 말해보아요.
°생각나는 그림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그림을 말해보아요.
°크리스마스 그림으로 가장 좋아하는 그림그래프를 만들어보아요
°미리 준비해 놓은 종이를 나누어 준다.
°자신이 원하는 필기도구를 선택한다.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라는 안부의 내용을 쓰도록 한다.
(크리스마스카드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제시해 준다.)
°글을 못 쓰는 친구는 그림을 그려도 되고 쓸 줄 아는 친구는 글을 쓴다.
(교사가 부족한 부분을 도와준다.)
°부모님이나 친구, 동생이나 언니, 오빠 등에게 편지를 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잘 되었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샬롬!
  • munjaejo***
    (2009.08.12 16:46:28)
회원 추천자료
  • 미술치료의 기초
  • 미술치료, 회화요법 등으로 번역되고 있다. 미술치료라는 용어는 1961년 ‘Bulletin of Art therapy’ 의 창간호에서 편집자인의 Ulman의 논문에서 표현되었다. 미술치료는 교육, 재활, 정신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인격의 통합 혹은 재통합을 돕기 위한 시도이다. 미술치료는 심신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그들의 미술작품(작업)을 통해 그들의 심리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다. 미술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갈등을

  • [정신보건 사회복지론] 미술치료
  •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연구가 진행되었다. 또 다른 방향은 시각자극을 통한 성격 구조의 투사를 진단이나 치료에 이용하는 접근들이 나타나게 되었다. 이 같은 표현병리나 진단적 가치로써의 접근과 달리, 회화를 치료적으로 직접이용하는 것은 좀더 후에 이루어 졌다.1940년대부터 Naumburg는 치료적 양식으로 미술표현을 도입하면서 미술치료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했다. 그녀는 정신분석하적 이론과 경험에 입각하여 환자들에게 자발적인 자유연상

  • [발달장애심리] 정신지체아동
  • 아동의 이해와 지도 -이론과 실재 > 최중옥, 교육과학사 대표저자 여광응, 학지사Ⅱ. 정신지체 아동을 위한 치료1. 역할놀이를 통한 치료(1) 개념 및 정신지체 아동에 대한 효과역할놀이란 흥미로운 사건, 상황, 역할, 대상 등을 모방하고 가상하면서 놀이로 재현해 보는 것을 말한다. 역할놀이에는 실제 자신이 아닌 다른 역할에 동일시하여 동일시한 인물처럼 행동하는 역할의 가작화―어떤 인물의 특성을 묘사하는 것으

  • 이주노동자 자녀 대인관계 능력 향상 프로그램
  • Happy Togrther이주노동자 자녀 대인관계 능력 향상 프로그램Ⅰ. 기관현황1. 기관조직체계관장장동건총무부장정우성조인성가족복지팀현빈장애인복지팀강동원지역복지팀김수현아동복지팀고소영레크레이션팀자원활동가Ⅱ. 신청 프로그램 1. 프로그램명함께 나누는 기쁨 - Happy together (이주 노동자 2세 대인관계 능력 향상 프로그램)2. 프로그램 요약 지역 내에 이주 노동자 2세 자녀 중 8세 ~ 13세의 아동을 중심으로 대상

  • 최신 논문에 소개된 자 폐치 표기법 30가지
  • 자폐아 언어치료최신 논문에 소개된 자폐 치표 기법 30가지1. 이은경(2002), 이화여자대학교1)치료레크리에이션의 개념 NTRS에서는 치료레크리에이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의를 내렸다. “신체적 정신적, 감정적, 사회적 행동에 있어서 레크리에이션을 이용하여 행동의 변화와 개인의 성장과 발전증진을 이루는 과정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가치증진과 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