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아동대상실제활동보고서(물감을 이용한 찍기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물감을 이용한 찍기 활동
크리스마스카드 만들기
판화와 물감을 이용해서 크리스마스카드 그림을 그려요.
1. 활동계획안(수정전)
2. 활동계획안 (수정 후)
3. 교구제작 (수정 전) - 동화책
4. 교구제작 (수정 후) - 역할 카드
5. 수정 전 vs 수정 후
6. 준비물
7. 실제 활동 모습
8. 아동작품
9. 아동 발달 평가
10. 교사평가
11. 마무리
- 본문내용
-
*카드를 만드는 방법*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선택한다.
-선택한 그림에 맞는 종이 판화를 제공해 준다.
(종이 판화는 교사 사전에 하드보드지를 이용하여 만들어 놓는다.)
-원하는 색상의 종이를 선택한다.
-판화 틀에 종이를 뒤집은 후 맞추어 놓는다.
-원하는 색상의 물감을 선택하여 종이 판화에 새겨져 있는 무늬 안을 칠한다.
-물감이 번지지 않게 조심해서 종이 판화를 떼어낸다.
-물감이 마르도록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아둔다.
-판화그림 종이의 뒷면에 써 놓은 편지를 붙인다.
-크리스마스카드 완성
°크리스마스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아요.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나는 그림을 말해보아요.
°생각나는 그림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그림을 말해보아요.
°크리스마스 그림으로 가장 좋아하는 그림그래프를 만들어보아요
°미리 준비해 놓은 종이를 나누어 준다.
°자신이 원하는 필기도구를 선택한다.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라는 안부의 내용을 쓰도록 한다.
(크리스마스카드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할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제시해 준다.)
°글을 못 쓰는 친구는 그림을 그려도 되고 쓸 줄 아는 친구는 글을 쓴다.
(교사가 부족한 부분을 도와준다.)
°부모님이나 친구, 동생이나 언니, 오빠 등에게 편지를 쓴다.
자료평가
- 내용이 잘 되었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샬롬!
- munjaejo***
(2009.08.12 16:46: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