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원령공주`-자연과 인간과의 관계 조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3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본격적으로
<영화를 못 보신 분들을 위한 '원령공주'의 줄거리>
서양의 자연관
동양의 자연관
현대 환경 윤리의 큰 두 가지 입장
내가 만약 '아시타가' 였다면?
3. 마무리
* 참고도서
본문내용
수백년 전의 일본의 어느 계곡. 그곳에서는 다른 인간들끼리의 처참한 전쟁보다도 더욱 치열한 싸움이 시작되고 있었다. 거대한 숲을 놓고 숲의 수호신인 사슴신을 중심으로 그 숲을 지키려는 동물들과 그 숲을 자신들의 것으로 만들기 위한 인간들의 싸움이었다. 동물들에게 있어서 그 숲은 곳 생명을 의미했다. 그들이 존재할 수 있는 이유이며, 숲이 사라진다는 것은 곧 그들이 존재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 사라지는 것을 의미했다. 숲을 사수하기 위해 엄청난 피해에도 아랑곳 않고 싸움을 벌린 멧돼지들, 몇 안 되지만 끝까지 숲과 함께 운명을 같이 하는 들개들인 모로족과 원령공주 산, 밤마다 나무를 심고 또 심어온 오랑우탄들, 인간들만큼이나 다양한 이들을 하나의 목적 아래 묶어 주는 사슴신. 이들 모두에게 숲은 더 이상 양보할 수 없는 최후의 보루이다. 반면 인간들의 숲을 향한 원망도 괜한 것이 아니다. 착취와 노략이 난무하던 당대에 숲 아래 마을 사람들은 여장부인 에보시의 지휘 아래 철을 만들어 내다 팔면서 먹고사는 사람들이다. 하지만, 이들에게 이 일은 결코 쉬운 것이 아니다. 철을 내다 팔려면 숲을 통과해야만 하는데 그 때 마다 계속되는 숲의 주인들의 방해는 그들의 생존을 위협하기에 충분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조총을 만들고, 화약을 만들어서 이제 숲을 자신들의 통제 아래 두려고 한다. 재앙신의 저주를 끊기 위해 북쪽에서 온 아이누 에미시족의 지도자가 될 젊은이 아시타가는 이 둘 사이에서 화해와 공존을 이끌어내기 위해 갈등하고 백방으로 뛰어다닌다.
참고문헌
유진 하그로브, 김형철 역, '환경윤리학', 철학과 현실사, 1994 (1장 철학적 태도)

진교훈, '환경윤리', 민음사, 1998

구승회, '에코필로소피', 새길, 1995

홍지영, '인간중심의 환경윤리의 가능성: 생명중심 환경윤리와의 대비적 고찰', 연세대학교 석사논문

양명수, '녹색윤리', 서광사,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 스토리 여행 일본 스토리 여행 줄거리, 일본 스토리 여행 독후감,
  • 싶다. 일본인들 또한 한국을 방문할 때 한류의 영향을 받은 드라마의 촬영지를 한 두 번씩 방문하곤 한다. 특히 겨울연가의 무대가 된 중앙고등학교와 춘천의 한 가정집, 그리고 남이섬의 메타세코이어 숲길은 필수코스로 인식되어 있다. 아무리 한일관계가 나빠져도 상대국가에 대한 동경심과 호기심은 양국국민들의 마음을 움직여 자기가 보았던 장소에 대한 추억여행을 하는 것도 여행의 큰 재미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식 시켜준 좋은 책이었다.

  • 예체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인간과 자연의 교감을 보여준다.사용 된 기법센과 치히로는 큰 범주로 셀 에니매이션 기법을 사용하며 깊게 들어가면 리미티드 기법을 사용합니다.셀 애니메이션은 풀 애니메이션(full animation)과 리미티드 애니메이션 (limited animation)으로 세분화 됩니다.(1)셀 애니메이션 (cell animation)애니메이션의 최초 형태는 대개 페이퍼 애니메이션이었다. 정지된 각 그림에 동영상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움직임의 잔상을 기억하여 수용자가 무의식 상태로 동영상

  • [일본문화] 공포영화의 천국 일본(일본영화)
  • 관계에 있어서 살인을 저지르지 않는다. 링에서의 사다코는 세상에 대한 저주 또는 자신을 영속시키고픈 욕망에서, 오디션에서의 마미는 사랑받고싶은 욕망에서 살인을 저질렀고 검은 물 밑에서의 아이는 엄마의 사랑을 원한다. 저마다 이유는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그들은 특정 사람을 향해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고 인간 전체를 향한 채 무작위로 관계되는 사람들이 그 희생자가 된다. 4. 직접적으로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90년대 공포영화에선 귀

  • 오타쿠 재 조명하기
  • 애니메이션 영화감독. 도에이 동화에 입사하여 《미래소년 코난》으로 데뷔하였다. 극장용 애니메이션 《루팡 3세 : 칼리오스트로성의 비밀》과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으로 성공한 이후 다카하타 이사오와 함께 스튜디오 지브리를 설립하여 《천공의 성 라퓨타》, 《이웃집 토토로》, 《원령공주》등 대작 애니메이션들을 만들었다. 의 원령공주가 있다. 이느 1997년 7월 개봉되었을 때 관객동원은 1200만을 넘었고 배급 수입은 100억 엔을 넘어섰다.

  • [애니메이션] 한국의 애니메이션의 문제점과 그 대안
  • 애니메이션필름협회 ASSOCIATION INTERNATIONALE DU FILM DANIMATION) 임시총회 선언문, 자그레브(유고)>1. 들어가며애니메이션(Animation)이란 단어는 라틴어 아니마(ANIMA,영혼)에서 유래한다. 즉, 생명이 없는 사물을 움직여 보이게 하는 영상물이 애니메이션인 것이다. 애니메이션은 그래서 그 출발점이 영화와 같다. 애니메이션의 공식적인 시작은 1906년 영국의 존 슈트어트 블랙톤의 「유쾌한 얼굴」에서 출발한다. 그 후 1937년 월트 디즈니의 「백설공주와 일곱 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