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웰빙과 건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웰빙이란?

2.웰빙족

3.웰빙추세

4.웰빙다이어트

5.올바른웰빙문화
본문내용
웰빙(Well-Being)의 사전적 의미는 '복지-안녕-행복'. 요즘엔 몸과 마음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인생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영위하고자 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이나 문화 코드로 해석되고 있다. 고기 대신 생선과 유기농 식품을 먹고, 화학조미료와 탄산음료를 꺼린다. 값비싼 레스토랑 식사 대신 가정에서 만든 슬로푸드를 선호한다. 동시에 요가-피트니스-필라티즈-단학 등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추구한다. 아로마 테라피-라이트 테라피 등 심신을 안정시키는 자연요법에도 관심이 많다.
하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한 사람만 웰빙 라이프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자기 나름의 방법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고, 그것을 통해 행복감을 느끼면 웰빙생활이라고 할 수 있다.
가만 생각해보면 이미 우리들은 실생활에서 웰빙을 실천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가까운 친구들과 어울려 온천에 하루쯤 다녀오는 것, 가까운 산의 계곡에 가서 발 담그고 있는 것, 노래방에서 즐겁게 박수치며 노래 부르는 것, 마음에 드는 책을 따뜻한 창가에서 읽는 것, 콩나물이나 푸성귀를 집에서 길러 먹으며 이웃에게 나눠주는 것도 모두 다 웰빙인 것이다.
참고문헌
8주 웰빙다이어트 - 강재헌,정다연 지음
하루 30분 웰빙요가 - 윤두병 지음
네이버,다음 검색 싸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조사] 한국심리건강센터
  • 관리 프로그램 : 스트레스로 인한 위-장관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인지 행동적 및 명상적 관리를 교육. 2. 통증관리 프로그램 : 두통, 요통, 측두하악통증 등 심리적 요인과 관련된 각종 통증관리.3.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 : 일상적인 스트레스에 바람직하게 대처하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3) 비교점한국심리건강센터는 대상자의 정신, 정서, 심리에만 초점을 두고 상담 프로그램을 위주로 진행하는 반면에 웰빙건강심리센

  • 실버세대를 위한 자연건강 사업
  • 관리사가 필요한시대가 됩니다. 웰빙 시대에 맞는 것은 먹는 건강식품이나 음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런데 제 생각은 내가 좋아하는 여가 생활도 중요하지만자기가 좋아하는 취미생활, 운동, 여행, 음악, 사람들과 즐거운 만남 등등 에 스트레스 해소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그렇게 되다보니 혼자서 잘 안될 경우에는 생활 속에 다가가는 최고에 영정과 서비스로 집을 방문 하던지 아니면 전문 관리샵 에 찾아 가기

  • [웰빙문화] 웰빙의 진정한 의미 탐구와 문제점에 대한 고찰
  • 건강과 행복에 이르기 위한 비결을 쏟아내고 있다. TV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광고에서도 웰빙을 빼놓고는 더 이상 할 말이 없는 듯하다. 웰빙 체조, 웰빙 주택, 웰빙 수면법 등 의식주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다. 심지어 휴대폰에도 웰빙 바람이 불고 있다. LG전자는 각종 건강체크 기능이 담긴 웰빙 어머나폰은 다이어트 스트레스, 당뇨 등 헬스 케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배터리팩을 통해 유ㆍ무선 개 인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한다.휴대

  • [졸업논문][경영학] Drug Store 성공 전략 -W스토어를 중심으로
  • 건강식에 대한 정보를 내보내고 있고, 기존 산업들이 웰빙트렌드에 맞춰 재편성되거나, 다양한 영역으로 새로운 비즈니스가 탄생되고 있다. 이렇듯 2005년 현재는 우리가 생활하는 모든 영역이 웰빙과 연관되어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웰빙산업이 번창하고 있으며 주목할 점은 그 영역이 기능성 건강식품까지 확대 되었다는 점이다. 몸이 아파서가 아닌 평소의 건강관리의 차원에서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된 건강보조제의 제품들의 수요가 폭발적으

  • [융합과학기술개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건강을 관리하는 스마트폰 기반 어플리케이션
  • 건강관리를 할 수 있음스마트폰의 주 사용층이 20대-30대이므로, ‘미드미’의 타겟을 생활이 바쁜 젊은 직장인층으로 설정Target : 20대~30대의 바쁜 직장인타겟층의 특징웰빙 등의 트렌드로 건강에 관심은 많지만 의지 부족하고 싶지만 하기 귀찮다.바쁜데시간이 안 나는데‘남들과 다름’을 지향세련되고 싶어하고, 남들보다 앞서 나가고 싶어하고midme건강을 챙기긴 해야 할텐데 귀찮네내시경을 한번 해 봐야 할텐데 병원 갈 시간은 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