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요거트 아이스크림 `레드망고`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31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개요및배경
2.주제설정사유
3.환경분석
4.SWOT분석
5.STP전략
6.PLC분석
7.4P분석
8.마케팅사례비교
9.결론
10.시사점
11.관련문헌
- 본문내용
-
주제선정사유
♠ 대중매체의 광고지원 없이 자체적인 마케팅으로 성공
♠ 현대인의 입맛에 딱 맞춘 저지방 다이어트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 단기간내의 급속한 성장(매장 확장)
(체계적이며 고객과 직원을 모두 생각하는 인간중심의 경영철학)
♠ 아이스크림 업계의 신메뉴로 틈새시장 공략 (블루오션전략)
Strength
▶ 국내최초 과일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선진입자로서의 위치
▶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아이스크림,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토핑
▶ 테이크아웃점과 대별되는 넓고 편안한
실내 인테리어
Opportunlty
▶ 웰빙 열풍의 장기화 조짐
▶ 디져트족 확산
▶ 건강 아이스크림 시장의 성장 가능성
▶ 다양한 연령층 흡수 가능
PRODUCT
모방할 수 없는 맛, 메뉴개발로 블루오션 시장 개척
Let’s be light. Be healthy (지방 함유율 1%대)
입에서도 즐겁고 위와 장에서도 즐거운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식이섬유 함유)
재미와 맛을 다양하게 즐긴다 (자신의 입맛에 맞는 과일, 토핑 선택)
겨울철에도 즐길 수 있는 차가움이 덜한 소프트 타입의 아이스크림
PRICE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가격으로 대변(skimming전략)
SK Telecom과 제휴하여 할인카드 적용함으로 가격부담률 낮춤
☞ 브랜드 가치 상승
- 참고문헌
-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출판사: 다산북스 저자: 김영한 외
레드망고는 웰빙바람을 타고 출판사: emars 저자: 김민영
블루오션 전략 출판사: 교보문고 저자: 김위찬, 르네 마보안
맥캔지식 전략시나리오 출판사: 거름 저자: 사이토 요시노리
<참고보고서자료>
아이스크림 판매점에 관한 조사 시행: ㈜ 폴에버 일시: 2005/04
웰빙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 시행: SERI 일시: 2005/05/03
레드망고 경영,마케팅자료 레드망고 마케팅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