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요거트 아이스크림 `레드망고` 마케팅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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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개요및배경
2.주제설정사유
3.환경분석
4.SWOT분석
5.STP전략
6.PLC분석
7.4P분석
8.마케팅사례비교
9.결론
10.시사점
11.관련문헌
본문내용
주제선정사유


♠ 대중매체의 광고지원 없이 자체적인 마케팅으로 성공

♠ 현대인의 입맛에 딱 맞춘 저지방 다이어트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 단기간내의 급속한 성장(매장 확장)
(체계적이며 고객과 직원을 모두 생각하는 인간중심의 경영철학)

♠ 아이스크림 업계의 신메뉴로 틈새시장 공략 (블루오션전략)



Strength
▶ 국내최초 과일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선진입자로서의 위치
▶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아이스크림,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토핑
▶ 테이크아웃점과 대별되는 넓고 편안한
실내 인테리어

Opportunlty
▶ 웰빙 열풍의 장기화 조짐
▶ 디져트족 확산
▶ 건강 아이스크림 시장의 성장 가능성
▶ 다양한 연령층 흡수 가능


PRODUCT




모방할 수 없는 맛, 메뉴개발로 블루오션 시장 개척


Let’s be light. Be healthy (지방 함유율 1%대)


입에서도 즐겁고 위와 장에서도 즐거운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식이섬유 함유)


재미와 맛을 다양하게 즐긴다 (자신의 입맛에 맞는 과일, 토핑 선택)


겨울철에도 즐길 수 있는 차가움이 덜한 소프트 타입의 아이스크림


PRICE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가격으로 대변(skimming전략)


SK Telecom과 제휴하여 할인카드 적용함으로 가격부담률 낮춤


☞ 브랜드 가치 상승

참고문헌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출판사: 다산북스 저자: 김영한 외
레드망고는 웰빙바람을 타고 출판사: emars 저자: 김민영
블루오션 전략 출판사: 교보문고 저자: 김위찬, 르네 마보안
맥캔지식 전략시나리오 출판사: 거름 저자: 사이토 요시노리
<참고보고서자료>
아이스크림 판매점에 관한 조사 시행: ㈜ 폴에버 일시: 2005/04
웰빙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 시행: SERI 일시: 2005/05/03
레드망고 경영,마케팅자료 레드망고 마케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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