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자전거 도둑`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3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네오리얼리즘의 대표작’, ‘영화사의 10대 걸작에 꼽히는 명작’, 영화 자전거도둑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항상 따라다니는 화려한 수식어들이다. 그리고 이러한 수식어들은 영화를 감상하는 관객들로 하여금 오늘날 공장에서 일률적으로 찍어내듯 만들어지는 -헐리웃으로 대표되는- 영화들과는 다른, 그 무엇인가를 기대하게 만든다. 그리고 그 무엇인가는 그 영화로부터 보통의 소위 ‘대중적 재미’가 아닌, 그 대중적 재미에서 어쩌면 약간은 비켜갔을지도 모를, 그러나 그러한 재미를 희생하면서도 가치 있는 물음에 답해 줄 수 있는, 혹은 물음을 던져 줄 수 있는 그런 진정한 ‘작품’으로써의 가치일 것이다. 그리고 영화 자전거 도둑은 그러한 작품으로써의 기대에 부응하기위해 제작된 영화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영화는 2차대전, 무솔리니의 파시스트 독제정권이 무너진 직후의 피폐한 이탈리아 로마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주인공 리치는 실업자로, 겨우 일자리를 구하게 되지만, 자전거가 있어야만 일을 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곤 아내와 궁리 끝에 침대시트를 팔아 자전거를 구입한다. 하지만 출근 하루 만에 자전거를 도둑맞고 만다. 우여곡절 끝에 아들과 함께 도둑청년의 집을 찾았지만, 그들 역시 가난과 병에 허덕이는 빈곤한 가정이었다. 어쨌든 주인공은 자전거를 찾는데 실패하고 주인공 리치는 자신의 자전거를 훔쳐간 ‘도둑’을 찾아 헤메던 자에서, 아이러니하게도 다른 이의 자전거를 훔치려는 ‘도둑’이 되어버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학교육론 수업지도안] Ⅲ. 문학의 수용과 창작
  • 을 통해서 작품을 재구성 할 수 있다.(3) 문학의 창작∘문학 창작의 과정에 대해 말할 수 있다.∘창작 과정에 따라 작품을 창작할 수 있다.2. 자아의 발견과 성장(1) 자화상(2) 수레바퀴 아래서∘자화상을 읽고 시적 화자와 자신의 삶의 태도를 비교할 수 있다.∘수레바퀴 아래서에서 제시된 여러 가지 삶의 상황을 자신의 체험에 비추어 상상하며 감상할 수 있다. 3.사람과 사람 사이(1) 너를 기다리는 동안(2) 자전거 도둑∘자신의 정서적 체험을

  • 초등학교(초등교육) 생활지도, 초등학교(초등교육) 글읽기지도와 글짓기지도, 초등학교(초등교육) 일기쓰기지도, 초등학교(초등교육) 설명문쓰기지도
  • 을 수립한다2)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바른 행동을 내면화․행동화한다3) 왕복카드를 이용하여 가정과 연계하여 지도한다4) 정기적으로 선행 학생을 발굴 칭찬하여 실천 동기를 강화한다Ⅴ.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글읽기지도1. 글읽기 지도의 의의2. 시읽기3. 동화 읽기4. 책을 읽고 난 뒤의 지도Ⅵ. 초등학교(초등교육)의 글짓기지도1. 짓기의 원리2. 짓기의 실제3. 각 학년에 맞는 글짓기 원리와 실제1) 1학년의 경우2) 2학년의 경우3) 3학년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독후감 모음집(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지리의 힘대변동 : 위기, 선택, 변화군주론너의 췌장을 먹고싶어구글의 미래텅빈 충만나는 된다 잘된다국민이 묻는다 : 국가란 무엇인가학교에서 가르쳐주지않는 일본사꿈을 여는 희망 열쇠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흥분하지 않고 우아하게화내는 기술이대로 안되겠다 싶은 순간 정리를 시작했다작가가 훔친 문장들 글 도둑초예측칼날 위의 역사데미안One Question(내 인생을 바꾸는 한가지 질문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을 논리적으로 발표함. 11. (1학기) ‘십시일반(국가 인권위)’, ‘말해요 찬드라(이란주)’를 읽고 사회적 약자,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독후감 모음집(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마우나케아의 어떤 밤피로사회꾸뻬씨의 행복여행하버드 행동력수업데미안청춘이란 무엇인가1984언어의 온도유배지에서 보낸 편지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고역열차용의자 X의 헌신영국 외교관, 평양에서보낸 900일인간실격퍼스트 러브로빈슨 크루소행복에 목숨 걸지 마라인문학 습관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큐레이팅을 만나다말 그릇지금 이순간나는 괜찮은 사람입니다잡담이 능력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