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딩크의 성공한 리더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8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거스 히딩크의 리더쉽 분석을 통해 기업경영에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1. 들어가며
2. 히딩크(Guus Hiddink) 소개
3. 히딩크의 리더십
4. 리더십 이론
5. 리더십 이론 적용
6. 맺으며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리더의 중요성을 일깨워준 히딩크 감독
- 월드컵 첫 승을 통해 감독의 역량이 팀 수준을 획기적으로 변모시킬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주었다
- 히딩크 감독의 사례는 기업경영에 있어 CEO 및 리더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워주었다
➜ 스포츠 감독의 역할은 기업 CEO와 유사하다
2. 히딩크(Guus Hiddink) 소개
프로필
생년월일 1946년 11월 8일 네덜란드 Wisch생
선수시절 (MF)
1967~70 : De Graafschap클럽
1970~71 : PSV Eindhoven클럽
1971~77 : De Graafschap클럽(이상 네덜란드 1부)
1976~77 : Washington Diplomats클럽
1977~77 : San Jose Earthquakes클럽(이상 미국 북미축구리그)
1977~81 : NEC Nimega클럽
1981~82 : De Graafschap클럽(이상 네덜란드 1부)
지도자경력
1982~84 : De Graafschap클럽 코치
1984~86 : PSV Eindhoven클럽 코치
1986~90 : PSV Eindhoven클럽 감독(이상 네덜란드)
1990~91 : Fenerbache클럽 감독(터키)
1991~93 : Valencia클럽 감독(스페인)
1995~98 : 네덜란드 국가대표팀 감독
1998~99 : Real Madrid클럽 감독
2000~3개월 : Real Betis클럽 감독(이상 스페인)
2000~12월 : 네덜란드축구협회 유소년분과 지도자
2001.1~2002.6 :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감독
2002.7~? : PSV Eindhoven클럽 감독(네덜란드)
수상경력
네덜란드 리그 우승 : 1986,87,88 3회 연속(PSV Eindhoven 감독)
네덜란드 FA컵 우승 : 1988(PSV Eindhoven 감독)
UEFA Champions' League 우승 : 1988(PSV Eindhoven 감독)
Toyota Cup 우승 : 1998(Real Madrid 감독)
유럽축구선수권대회 8강 : 1998(네덜란드 대표팀 감독)
월드컵 4강 : 1998프랑스월드컵(네덜란드 대표팀 감독)
월드컵 4강 : 2002한국/일본월드컵(대한민국 대표팀 감독)
히딩크는 1967년 De Graafschap에서 선수생활을 시작하여, 1982년 은퇴할 때까지 네덜란드 리그와 미국(워싱턴 디플로멧, 산호세 등)의 클럽 팀을 떠돌게 된다. 프랑스1부리그 리옹과 네덜란드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