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비즈니스] VK(바이어블코리아)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n About VK
1. 기업연혁
2. 수상내역
3. 사업영역
n 세계속의 VK
1. 중국, 동남아 시장 (GSM)
2. 유럽, 미주시장 (GSM)
3. 국내시장 (CDMA)
n 성공요인 분석
1. 자체브랜드
2. 철저한 현지화 전략
3. 감각적인 디자인
4. 한발 앞선 마케팅 전략
n Conclusion
본문내용
원래 이름이 바이어블 코리아인 VK는 휴대전화용 배터리를 생산 하는 업체였다. 동남아에서 반제품을 수입, 국내 가공을 통해 삼성전자 등에 휴대전화 배터리를 납품하던 형태였다. 하지만 배터리 판매단가가 급격히 하락하고 신규 매출처를 찾지 못하면서 경영 여건이 급격히 악화되기 시작했다. 이때 이철상 대표가 휴대전화 배터리가 아니라 휴대전화 단말기를 만들어보자고 생각하게 된다. 세계 휴대폰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GSM 방식에 주목, 2001년 말 세계 최소형 GSM 휴대폰 VG100을 ‘VK mobile’이라는 자체 브랜드로 출시한 것이다. 1년여의 시행착오 끝에 VK는 휴대전화 제조업체로 완전히 탈바꿈 하게 됐고, 2002년에는 1406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하게 된다. (2002년 매출액을 전년 대비 무려 2403.4% 증가). 당기 순이익도 125억원 적자에서 147억원 흑자로 완전히 탈바꿈했고, 주가도 마찬가지다. 2400원대까지 내려섰다가 불과 두 달 사이에 5000원대 후반까지 올라서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참고문헌
· VK mobile company homepage: www.Vkmobile.co.kr
· The Herald Business: www.heraldbiz.com
· The Electronic Times: www.etimesi.com
· Yonhapnews: www.yonhapnew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키아 vs 모토로라 비교분석
  • 국제경영 전략 중 관련 사례로 국제 경영에 있어서 마케팅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고 인식되므로 선정했다. ▷▶사례요약 대량 생산 능력을 갖춘 세계적인 휴대폰 업체와의 경쟁과 중국, 대만 업체가 퍼붓는 저가폰과의 경쟁 사이에서 우리나라 휴대폰 업체는 고기능, 고가 위주의 수출 전략을 펴고 있다. 삼성전자는 소량 다품종생산방식으로 신제품을 계속적으로 빨리 내놓는 전략을 펼치고, 2003년 올해 상반기 미국시장에서 고기

  • [국제경영] 기술이전성공사례 - VK모바일
  • 전략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VK는 노키아나 모토로라, 삼성과 같은 세계적인 대기업 브랜드들이 장악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VK mobile이 메이저급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참고VK 주식회사의 성공 비결 Success Point 1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서는 브랜드가 최대의 자산이다! Success Point 2 현지화 전략은 세부적으로 검토하라!Success Point 3 고객의 눈을 사로잡는 제품만이 떠오를 수 있다! Success Point 4 마케팅

  • [경영사례] vk 모바일 성공사례
  • VK’라는 바람이 불어주길 기대한 전략이었다.VK 모바일의 약점첫째. 낮은 브랜드인지도이다.강점은 약점이 될 수도 있다고 했는가. 브랜드 인지도가 낮고 유통망을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더군다나 절차와 기본을 중시하는 유럽의 비즈니스 마인드와 공명하는데 시간이 필요하였고, 사소한 것부터 기초를 다져가면서 호흡을 길게 가져가는 유럽 통신 사업자의 까다로운 요구를 맞추어 나가기가 버거운 면도 있었다. 둘째. 유럽

  • [국제경영] BRICs 진출에 대한 우리 기업의 진출 전략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대한무역진흥 공사 http://www.kotra.org.krSky Digital http://www.skyok.co.kr/매경인터넷 http://news.mk.co.kr/ http://www.censusindia.net/results/resultsmain.html 한국수출입은행 http://www.koreaexim.go.kr/web/main/index.jsp인도 코리아 http://www.inkotrade.biz/산업 자원부 (2004) “대 BRICs 수출 유망 품목 분석” 보도 자료한국수출입 은행 (2002) “중국 투자환경과 투자 사례”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KOTRA http://www.kotra.or.kr산업 자원부 http://www.mocie.go.kr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국제경영 전략 중 관련 사례로 국제 경영에 있어서 마케팅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고 인식되므로 선정했다. ▷▶사례요약 대량 생산 능력을 갖춘 세계적인 휴대폰 업체와의 경쟁과 중국, 대만 업체가 퍼붓는 저가폰과의 경쟁 사이에서 우리나라 휴대폰 업체는 고기능, 고가 위주의 수출 전략을 펴고 있다. 삼성전자는 소량 다품종생산방식으로 신제품을 계속적으로 빨리 내놓는 전략을 펼치고, 2003년 올해 상반기 미국시장에서 고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