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비즈니스] VK(바이어블코리아)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8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n About VK
1. 기업연혁
2. 수상내역
3. 사업영역
n 세계속의 VK
1. 중국, 동남아 시장 (GSM)
2. 유럽, 미주시장 (GSM)
3. 국내시장 (CDMA)
n 성공요인 분석
1. 자체브랜드
2. 철저한 현지화 전략
3. 감각적인 디자인
4. 한발 앞선 마케팅 전략
n Conclusion
- 본문내용
- 원래 이름이 바이어블 코리아인 VK는 휴대전화용 배터리를 생산 하는 업체였다. 동남아에서 반제품을 수입, 국내 가공을 통해 삼성전자 등에 휴대전화 배터리를 납품하던 형태였다. 하지만 배터리 판매단가가 급격히 하락하고 신규 매출처를 찾지 못하면서 경영 여건이 급격히 악화되기 시작했다. 이때 이철상 대표가 휴대전화 배터리가 아니라 휴대전화 단말기를 만들어보자고 생각하게 된다. 세계 휴대폰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GSM 방식에 주목, 2001년 말 세계 최소형 GSM 휴대폰 VG100을 ‘VK mobile’이라는 자체 브랜드로 출시한 것이다. 1년여의 시행착오 끝에 VK는 휴대전화 제조업체로 완전히 탈바꿈 하게 됐고, 2002년에는 1406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하게 된다. (2002년 매출액을 전년 대비 무려 2403.4% 증가). 당기 순이익도 125억원 적자에서 147억원 흑자로 완전히 탈바꿈했고, 주가도 마찬가지다. 2400원대까지 내려섰다가 불과 두 달 사이에 5000원대 후반까지 올라서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 참고문헌
-
· VK mobile company homepage: www.Vkmobile.co.kr
· The Herald Business: www.heraldbiz.com
· The Electronic Times: www.etimesi.com
· Yonhapnews: www.yonhapnew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