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분석]제일제당 `햇반`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3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제품컨셉 @@
1. 제품 품질
2. 국내 최초 기술인 무균포장 시스템
@@ 개발개요와 과정 @@
1. 무균 포장밥 시장의 참여 기회 발견
< 본론 >
@@ 시장동향 @@
1. 무균 포장밥 시장의 참여 기회 발견
2. 무균 포장밥 시장의 참여 탐색
@@ 마케팅 전략 @@
1. 마케팅 운영 목표
2. 마케팅 믹스
3. 표적 시장의 선정
4. 마케팅 전략 전개 I
5. 마케팅 전략 전개 II
< 결론 >
@@ 운영성과 @@
1. 햇반의 現 시장 경쟁 상황
2. 매출 성과
3. 대한항공 기내식 선정
4. 햇반의 수용도
@@ 인터뷰 @@
본문내용
@@ 제품컨셉 @@

햇반이란 제일제당이 선보인 국내 최초의 가공밥으로 전자렌지로 데우거나 끊는 물로 데워 바로 먹을 수 있는 전혀 새로운 개념의 상품이다. 햇반은 새로운 카테고리 시장을 개척했으며 신규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다. 1996년 12월에 출시한 햇반은 아직도 가공식품 시장에서는 Only One제품이다.

1. 제품 품질 :
▶ 일반 가정에서 지어 먹는 밥맛 수준의 품질 유지
▶ 밥맛이 우수한 이천쌀을 100% 원료로 사용.
- 특수 선별과정을 거쳐 돌과 변색미 등 이물질을 완전히 제거
- 청결미와 정수된 물 사용
- 무방부제의 순수 쌀밥

2. 국내 최초 기술인 무균포장 시스템
(Aseptic Packaging)
▶ 햇반의 원리 = 찬밥을 데워먹는 원리
▶ 생산시설 : 첨단 Aseptic Packaging System

장 소 부산시 사하구 장림동
연견평 700 여평
연간 생산량 5천톤 = 약 2천만개

▶ 반도체 공장과 같은 수준의 청결도 유지 :
- 다단계의 위생처리 공정을 거처 대기중의 미생물을 차단하는 첨단 설비
- 일반 대기중 먼지수는 1평방 피트에 약 2만개이지만 이곳 클린룸의 먼지 수는 100개 이하
- 공장은 매일 3시간씩 청소와 소독을 실시
- 수시로 청결 상태를 점검해서 만약 이 기준치를 초과했다고 판단되면 지체없이 라인을 세우고 청소와 소독을 통해 오염원 제거

▶ 압력솥 방식으로 밥을 짓기 때문에 기존 냉동밥과 달리 밥이 딱딱하고 쉽게 잘려나 가지 않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사례연구
  • 마케팅 전략으로 히트치고 있는 상품이다. 쉽게 사 먹을 수 있는 ‘포장 밥’이라는 기능적인 거부감을 ‘어머니가 한 것 같은 맛있는 밥’이라는 질적인 우수함으로 포장,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는 것이다. 사실상제일제당도 처음부터 햇반의 성공을 크게 기대했던 것은 아니었다. 2년여에 걸친 제품 연구개발 후 소비자 테스트 과정에서 상품의 질에 대해서는 자신 있었지만 밥에 대한 일반인의 인식을 깨는 것이 쉽지 않을 것으로 분석했다. 제일제

  • [마케팅분석] CJ 햇반 마케팅사례분석
  • 목 차Ⅰ. 서 론1. 기업소개 22. 제품소개 6 Ⅱ. 본 론1. 시장동향 6 2. 개발개요와 과정 72. 산업구조 분석 104. SWOT분석 115. STP분석 136. 마케팅 믹스 15Ⅲ. 결 론1. 운영성과 172. 성공요인 18※ 참고 문헌 & 사이트Ⅰ. 서 론1. 기업소개1) 경영이념 / 비전제일제당이라는 이름을 벗고 새로 태어난 CJ주식회사는 고객에게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하는 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한국의 대표적인 식품 회사의 면모를 벗어나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소비자와 함

  • [마케팅성공사례] 4P마케팅분석에 따른 마케팅성공사례
  • 4P마케팅분석성공사례과 목 : 마케팅원론담당교수 : 학 교 : 학 부 : 학 과 : 학 번 : 이 름 : 제출일자 : 2004년 6월 1일※ 목 차 ※1. product1) 제품개발 피죤의 꾸준한 제품개발2) 신제품개발 제일제당의 햇반3) 제품 디자인 소니의 패션PC 4) 제품의 브랜드의 구축 korea.com의 브랜드 한국야쿠르트 메치니코프 브랜드 전5) 제품의 다양화 식물나라의 제품의 다양화 Rubbermaid 사의 제품의 다양화6) 제품의 차별화 미원 청정원 진육

  • [마케팅분석] CJ 햇반의 전략적 마케팅계획분석
  • CJ 햇반의 전략적 마케팅 계획 분석소비자 행동론 Team-Q◆ 목 차 ◆들어가며. 1I. 기업소개 : CJ 주식회사 1II. 제품소개 3III. 마케팅 분석. 5IV. 마케팅 믹스 (4P

  • [농심 새우깡][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대상 청정원][CJ제일제당][삼양][동양제과]농심 새우깡, 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CJ제일제당 햇반, 삼양 라면, 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 분석
  • 제일제당 햇반1. 제품 품질2. 국내 최초 기술인 무균포장 시스템(Aseptic Packaging)Ⅴ. 삼양 라면1. 시장세분화1) 인구통계적 변수2) 소비자의 상황3) 브랜드 애호도2. 표적시장선정3. 제품포지셔닝1) 소비자 포지셔닝2) 경쟁적 포지셔닝3) 재포지셔닝Ⅵ. 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1. 동양제과 소개1) 기업 소개2) 기업 연혁3) 기업 성장 과정4) 성공원인2. 동양제과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참고문헌Ⅰ. 농심 새우깡1. 시장 및 경쟁상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