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분석]제일제당 `햇반`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30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제품컨셉 @@
1. 제품 품질
2. 국내 최초 기술인 무균포장 시스템
@@ 개발개요와 과정 @@
1. 무균 포장밥 시장의 참여 기회 발견
< 본론 >
@@ 시장동향 @@
1. 무균 포장밥 시장의 참여 기회 발견
2. 무균 포장밥 시장의 참여 탐색
@@ 마케팅 전략 @@
1. 마케팅 운영 목표
2. 마케팅 믹스
3. 표적 시장의 선정
4. 마케팅 전략 전개 I
5. 마케팅 전략 전개 II
< 결론 >
@@ 운영성과 @@
1. 햇반의 現 시장 경쟁 상황
2. 매출 성과
3. 대한항공 기내식 선정
4. 햇반의 수용도
@@ 인터뷰 @@
- 본문내용
-
@@ 제품컨셉 @@
햇반이란 제일제당이 선보인 국내 최초의 가공밥으로 전자렌지로 데우거나 끊는 물로 데워 바로 먹을 수 있는 전혀 새로운 개념의 상품이다. 햇반은 새로운 카테고리 시장을 개척했으며 신규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다. 1996년 12월에 출시한 햇반은 아직도 가공식품 시장에서는 Only One제품이다.
1. 제품 품질 :
▶ 일반 가정에서 지어 먹는 밥맛 수준의 품질 유지
▶ 밥맛이 우수한 이천쌀을 100% 원료로 사용.
- 특수 선별과정을 거쳐 돌과 변색미 등 이물질을 완전히 제거
- 청결미와 정수된 물 사용
- 무방부제의 순수 쌀밥
2. 국내 최초 기술인 무균포장 시스템
(Aseptic Packaging)
▶ 햇반의 원리 = 찬밥을 데워먹는 원리
▶ 생산시설 : 첨단 Aseptic Packaging System
장 소 부산시 사하구 장림동
연견평 700 여평
연간 생산량 5천톤 = 약 2천만개
▶ 반도체 공장과 같은 수준의 청결도 유지 :
- 다단계의 위생처리 공정을 거처 대기중의 미생물을 차단하는 첨단 설비
- 일반 대기중 먼지수는 1평방 피트에 약 2만개이지만 이곳 클린룸의 먼지 수는 100개 이하
- 공장은 매일 3시간씩 청소와 소독을 실시
- 수시로 청결 상태를 점검해서 만약 이 기준치를 초과했다고 판단되면 지체없이 라인을 세우고 청소와 소독을 통해 오염원 제거
▶ 압력솥 방식으로 밥을 짓기 때문에 기존 냉동밥과 달리 밥이 딱딱하고 쉽게 잘려나 가지 않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