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월마트 정보시스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 선 정 동 기
2. 기업군의 환경 분석

2. 선정기업-월마트-
1. 월마트에 소개
2. 월마트의 가치사슬 분석

3. 시장 구조 파악
1. 월마트의 시장규모 및 영항력
2. 월마트의 성장단계
3. 월마트의 점포분류와 현황
4. 각 시장 점유율 비교 기업별

4. 월마트의 MIS와 핵심전략 소개
1. 월마트의 경영철학과 핵심전략
2. 향 후 전 망

5. 결 론

6. 참 고 (타 경쟁업체와의 비교)

본문내용
물류란 재화 및 서비스를 최초 생산자에서 최종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물리적인 흐름과 관련된 활동이다. 물류는 유통과 따로 떼어서 설명할 수 없다. 유통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물류시스템의 필요성과 중요도가 크게 부각되지 않을 수 없다. 제품이 공급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일련의 과정에서 생산측면의 원가절감에는 어느 정도의 한계가 있다는 것이 업계의 공통적인 생각이다. 따라서 효율적인 물류시스템만이 원가절감 뿐 아니라, 유통구조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큰 물류비를 절감하기 위해 고객 요구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타기업보다 고객서비스에서 비교우위를 갖기 위한 시장상황에 즉각적인 대처도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가격파괴는 창고 대개방, 바겐세일, 재고정리 등과 같이 일시적인 기간에 걸쳐 행해지는 기존의 할인판매가 아니다. 정상적인 품질의 상품에 대해 정상가격에서 대폭 인하된 저 가격을 1년 내내 유지하면서 대량으로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현재 이러한 가격파괴 현상은 전 세계적으로 폭넓은 범위에서 이뤄지고 있다. 더군다나 세계화와 유통시장 개방등 유통구조의 변화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동시에 이를 지원할 수 있는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이 뒷받침되어야 함은 자명한 일이다.
참고문헌
『월마트 성공의 길』 이광종
『월마트 뉴 트렌드』 디스카운트머천다이저 편집부
『유통관리』 김상현
『유통학개론』 박봉두등 저
『소매업 창업 리포트』 http://my.netian.com/~mandulee/retail.htm
==>98년미국유통결산
http://www.fashiontalk.com/news/nsf/sep/nsf912.html
『21 세기 정보시대의 13인의 리더』 http://cio.seoul.kr/971205/leader.htm
『미국소매업톱100사』 http://www.fashiontalk.com/news/nsf/july/nsf733.html
『월마트 홈페이지』http://www.walmart.com
마트보고서』 http://nongae.gsnu.ac.kr/~bbhskim/study/case1997/file/wal.htm
『월마트: 유통혁명의 신화』 밴, 산드라 S, 길벗 출판사
『경영학 연습』 정순진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 경영정보시스템] 태광실업의 정보시스템
  • 목차Ⅰ. 서론MISERPⅡ. 본론태광실업태광의 정보시스템 도입배경 TRUST의 도입태광실업의 ERP 태광실업의NONERPPLM GTS(Global Trading System)Ⅲ. 결론계속되고 있는 태광실업의 혁신태광실업의 혁신과 정보시스템 도입의 시사점Ⅰ.서론기업 및 조직에 사용되는 경영정보시스템에 대한 연구분석을 하기 위해 여러 기업들을 조사해보았다. 수업시간에도 예시로 여러 번 나왔던 월마트, 애플사, 삼성 같은 곳을 제외하고 좀 더 새로운 곳을 알아내려 노력

  • [글로벌경영] 월마트의 한국시장실패와 전망 및 미래
  • 월마트는 처음으로 미시간과 시카고에 있는 16개의 모어밸류회사를 인수하였다.1978년 월마트는 허치슨 슈 회사를 인수하고 약국 오토서비스 센터와 쥬얼리 부문을 직영했다. 1980년 월마트는 EDLP, ELCO시스템을 도입, 그 효과로 고수익과 고성장을 달성했다. EDI와 EOS시스템을 도입하고 1982년 샘 월튼 포브스지 선정 미국 부호 19위에 올랐다. 1988년 수퍼센터 1호점을 미주리주 워싱톤에 개점했다. 그리고 수퍼세이버 점포를 인수했다. 월마트는 점포수 1364

  •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전략) 월마트(Wal-Mart)의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지향적 공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크 운용 효율화 3.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2)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3) 한국에서의 실패 원인(4) 월마트의 SWOT 분석4. 경쟁자분석 - 이마트 vs 월마트 1 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3 국내에서의 월마트 전망5. 월마트의 미래, 전망1. 월마트의 역사 (1) 월마트의 규모 및 구

  • [경영분석] 월마트의 경영전략분석과 데이터웨어하우징
  • 경영전략에 의한 것이다.우리 조는 Wal-Mart가 세계 최고의 소매업체로서 성장하는 과정과 이를 가능하게 했던 저가격정책 및 정보기술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즉 Wal Mart의 저 가격 정책 하에 정보기술을 도입함으로써 Wal Mart의 경영시스템이 어떻게 변하였는지 여기에 초점을 두었다.2. 미국소매업계와 월마트의 현황1) 미국 소매업계의 현황미국 소매업계는 시어즈 소매부문과 K마트, 월마트의 빅3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어즈는 현재 미국 국내뿐만 아

  • [국제기업사례] 이머징마켓(emerging market) 신흥시장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 시스템적시 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물류거점과 배송망 확보하고 하이테크 기술을 핵심으로 한 배송 센터 운용를 운용하였다. 전 점포에 POS시스템을 설치하여(POS 시스템이란? 유통업체 매장에서 판매와 동시에 품목, 가격, 수량 등의 유통정보를 컴퓨터에 입력시켜 정보를 분석, 활용하는 관리시스템이다) 단시간 내 저비용으로 상품을 공급하기 위한 지역배송센터와 전문배송센터 운용하였다.4.1.3 기업전략 구조 및 경쟁․ 가격전략월마트는 세계 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