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삼성SDI의 ERP 도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서론 - ERP는 과연 모두가 이용가능한 효율적인 BPR의 수단인가?
2. 본론 &산업분석, 시장분석, 기업분석, 정보시스템 분석
1) 산업분석
A. 산업의 정의:디스플레이 산업
B. 산업의 가치사슬
C. 전&후방 연관산업
D. 경쟁 환경 분석
2) 시장분석 - 시장 구조 파악
3) 기업분석 - SWOT 분석
4) 정보시스템 분석
A. ERP 도입배경
B. 도입과정
C. 사용현황
D. 성과 및 성과의 평가
5) 삼성SDI의 미래
A. 현재의 사업 전략
B. 시장의 최근 동향
3. 결론 - ERP가 제몫을 하기 위한 전제조건
- 본문내용
-
‘IT혁명’이라고 불리우던 2000년대 초반의 열풍을 통해 한국 기업들은 IT Solutions, 즉 ERP나 SCM, CRM과 같은 전사적 차원에서의 관리패키지들을 대부분 갖추게 되었다. 대기업으로부터 시작하여 이제는 중소기업에게까지 확장된 것이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막대한 비용을 들어 IT Solutions를 설치했고, 그 성과가 많이 보고되고 있지만 분명한 것은 그 실패사례도 만만치 않게 보고되고 있다는 것이다.
ERP와 같은 기업을 위한 정보기술들은 한때 설치하기만 한다면 기업의 모든 것을 변화시켜 줄, 꿈의 기술로서 많은 기대를 받았다. 하지만 그런 환상은 몇몇 기업들이 도입과정에서, 혹은 운용과정에서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ERP를 중단하거나 그저 구색만 갖춰놓을 뿐, 제대로 된 효과를 받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자 일부 사람들은 ERP의 효과에 대해 의구심을 나타내었다.
즉 ERP는 단순히 가져다 깔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 프로그램이 아니었던 것이다. 그 도입과정에서 치밀한 기획과 전략, 그리고 회사 내부의 변화가 필요했고 지속적인 관심과 운영을 통해 계속 유지보수 시켜줘야 하는 존재인 것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