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인하대병원이 ‘살아남기’위한 전략적 대안 -외국병원 유치 상황에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사결과의 요약
연구방법
수도권 병원의 현 주소
인하대병원의 전략적 대응방안
인하대병원이 나아가야 할 길
- 본문내용
-
조사결과의 요약
서울지역 병원 이용에 대한 만족도 높음
상대적으로 인천지역에 있는 병원은 만족도 낮음
서울지역의 병원에 비하여 인천지역의 병원은 저평가됨
비싼 진료비에 상응하는 의료서비스 제공 못하다고 인식
외국병원의 유치에 대한 긍정적 기대심리 높음
연구의 목적
외국 병원진입에 대한 국내병원의
위기 인식을 배경
현 상황에 대한 반성을 기초로 경쟁적
우위를 가지기 위한 전략적 대응 찾기
연구의 전략
주로 1차 자료인 Survey조사를 활용하여
국내병원의 현 주소와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
타 우수병원을 본보기로 강점은 더
강하게, 약점은 보완하는 전략 마련
2차 자료 병원의료학회전문사이트
인하대학교 서적 참고
한국병원경영학회지
1차 자료 대표적인 국내종합병원 5군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사람
성별, 지역, 나이로 세분화하여 대표성 가짐
Survey 조사를 통하여 설문지를 각자 수집
연구가설
국내병원의 서비스 품질, 의료수준은 고객의 전반적인 만족도,
신뢰, 몰입수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고객의 만족, 신뢰, 몰입 수준은 국내병원 재방문 의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주요변수 : 의료진의 기술, 서비스품질
관계변수 : 고객의 만족, 신뢰, 몰입, 재방문 의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