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인하대병원이 ‘살아남기’위한 전략적 대안 -외국병원 유치 상황에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결과의 요약

연구방법

수도권 병원의 현 주소

인하대병원의 전략적 대응방안

인하대병원이 나아가야 할 길

본문내용
조사결과의 요약

서울지역 병원 이용에 대한 만족도 높음
상대적으로 인천지역에 있는 병원은 만족도 낮음
서울지역의 병원에 비하여 인천지역의 병원은 저평가됨
비싼 진료비에 상응하는 의료서비스 제공 못하다고 인식
외국병원의 유치에 대한 긍정적 기대심리 높음


연구의 목적


외국 병원진입에 대한 국내병원의
위기 인식을 배경
현 상황에 대한 반성을 기초로 경쟁적
우위를 가지기 위한 전략적 대응 찾기



연구의 전략


주로 1차 자료인 Survey조사를 활용하여
국내병원의 현 주소와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
타 우수병원을 본보기로 강점은 더
강하게, 약점은 보완하는 전략 마련


2차 자료 병원의료학회전문사이트
인하대학교 서적 참고
한국병원경영학회지

1차 자료 대표적인 국내종합병원 5군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사람
성별, 지역, 나이로 세분화하여 대표성 가짐
Survey 조사를 통하여 설문지를 각자 수집

연구가설
국내병원의 서비스 품질, 의료수준은 고객의 전반적인 만족도,
신뢰, 몰입수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고객의 만족, 신뢰, 몰입 수준은 국내병원 재방문 의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주요변수 : 의료진의 기술, 서비스품질
관계변수 : 고객의 만족, 신뢰, 몰입, 재방문 의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용어집] 경영, 경제, 비즈니스 용어집 [대기업 사내 자료]
  • 론이라 부른다.걸리버형(型) 독과점(獨寡占)1개 회사 또는 수 개 회사의 시장점유율이 현저하게 높아서 다른 기업과의 격차가 매우 두드러진 경우의 독과점을 말한다. 과잉경쟁과 업계 재편성이 궁극에 이르렀을 때 일어나는 현상이다.견인전략(牽引戰略) pull strategy경로전략 또는 촉진전략의 한 형태로서 최종고객에 대한 집중적인 설득(광고)을 통하여 그들로 하여금 마케팅 경로를 통하여 제품을 끌어당기도록 하는 전략대안. ⇒ 후원전략 견질(見

  • [관광학] [관광학개론]의료관광의 정의와 현황 및 국내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A+리포트)
  • 유치를 위한 과감한 투자와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고, 유명 병원들도 훌륭한 의료진과 전문 서비스요원 등을 배치하여 관광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지난 2004년 12월 국회에서 통과된 정부의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의해 경제특구에 유치되는 외국 병원의 내국인 진료가 허용됨에 따라 보건의료 부문의 시장개방 및 이와 관련한 시장기능 활성화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또한 정부에서는 각 광역별 국가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론 노조, 기업, 정부, 그리고 국제기구차원에서 다양한 형태로 발생한다. 근로자, 노조 - 회사와 임금인상과 단체협약에 관한 협상을 한다.기업 - 부품조달 업체와 구매협상, 자금 조달을 위한 은행과의 협상, 해외진출시 현지 합 작 파트너와 합작조건에 대한 협상, 국제경영에 필요한 전략적 제휴, M&A, 국제기 술이전 등과 관련된 다양한 협상, 현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관리를 위한 협상 등을 한다.정부 - 국제정치․군사 분야에서 외국정부와 협

  • 전략적간호관리4공통) 보건의료시스템을 재구성하게 하는 압력요인을 제시하고 전략계획무엇인지 설명(전략계획의 과정 포함)하시오0k
  • 유치를 둘러싼 시장의 위기감을 고조시켰다. 그 배경에는 현재적 경쟁(extant competition) 뿐만 아니라 미래의 잠재적 경쟁(potential competition)이 미치는 영향도 적지 않다. 병원들은 경쟁 심화에 따른 위기상황에서 서비스 차별화, 가격 및 생산량 조절 등 다양한 수단을 모색하는 것이 시장의 일반적 현상이지만, 현재와 같은 의료관련 규제로 인해서 공급자들이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한 행동 자체에 상당한 제약을 받고 있다. 이 대목에서 병원은 기존 제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마케팅의 혁신과 재포지셔닝을 통해 다른 그룹에 속하도록 투자를 지속하거나 만약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작다면 과감하게 점유율을 감소시켜 현금유입을 증가 시키면서 사업을 매각한다. 3)매트릭스 분석 결론대형 할인점의 시장은 아직까지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어 자사의 지점들은 의문표 ?와 스타 ★ 그룹에 속하여 있다.지속적인 투자확대를 통해 시장위치를 강화하고 스타 ★ 그룹에 있는 지점들은 시장 지배적 위치를 유지‧향상 시켜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