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컨텐츠개발] 난생신화와 무속신 게임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화컨텐츠의 소재
2. 소재선정 동기
3. 소재선정의 의의
4. 난생신화와 무속신의 특징
5. 게임 소개
6. 게임제작을 마치며

본문내용

2. 소재선정 동기
- 그리스 아테나 신화에 등장한 많은 신들은 각 신들의 캐릭터와 특성과 신화의 이야기등을 통해 게임이나 영화 등 다양한 컨텐츠의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신화속의 신들과 이야기들은 세계 여러나라에서 널리 공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외국의 이러한 신화에 대해서는 어린아이들까지 익히 알고 있지만 정작 우리나라에도 이에 못지 않지만 우리의 무관심 속에서 서서히 잊혀져 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우리가 알지 못했던 다양한 장르의 여러신들이 존재하고 난생신화나 무속신화와 같은 좋은 문화 컨텐츠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무속신들은 다른나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우리나라 만의 고유한 정서와 사상을 깊이 간직하고 있는 많은 무속신들의 이야기들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점에 착안에 난생신화와 무속신을 문화컨텐츠의 소재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신/신입)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39.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무선사업부)40.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신입)41. 자기소개서(삼성전자/컴퓨터서비스센터/경력)42.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기계설계/경력)43.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조선영업/신입)44. 자기소개서(삼성테크원/연구/기술/신입)45. 자기소개서(삼성테크윈/연구/기술/신입)46. 자기소개서(삼성화재/서비스/고졸/신입)47. 자기소개서(삼성SDI/디스플레이/개발/신입)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신의 미래에 던지는빅 퀘스천 102030 빅뱅퓨쳐순서목 차순서목 차일언력(一言力)극한의 경험(유발하라리의 전쟁문화사)역사의 역사골든아워1(생과 사의 경계, 중증외상센터의 기록)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조선시대에는 어떻게정보활동을 했나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여덟 단어(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뼈있는 아무 말 대잔치노인과 바다인생의 절반쯤 왔을 때읽어야 할 논어피로사회대통령의 글쓰기에드워드 툴레인의 신

  • [방통대 국어국문학과 4학년 구비문학의 세계 공통] 단군신화, 동명신화, 혁거세신화, 수로신화를 비교하여 같은 점과 다른 점을 고찰하시오.
  • 방통대 국어국문학과 4학년 구비문학의 세계 공통 단군신화, 동명신화, 혁거세신화, 수로신화를 비교하여 같은 점과 다른 점을 고찰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신화1) 신화의 정의2) 신화의 기능3) 신화의 특성4) 신화의 기원과 전파2. 한국 신화1) 한국 신화의 자료실상2) 한국 신화의 분류(1) 신성성이 인지되는 범위에 따라(2) 전승방식에 따라3. 단군신화, 동명신화, 혁거세신화, 수로신화의 내용1) 단군신화2) 동명신화3) 혁거세신화4)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이 력 서지원부서 연락처인 적 사 항성 명한 글 주민등록번호한 자생년월일현주소전화번호핸드폰학 력고등학교대 학 교성적백분율병역제대구분군별병과계급복무기간:자격사항자격명자격등급취득일자발급 기간경력사항근무처근무기간직위주요업무상기와 같이 귀사에 입사지원 합니다.년 월 일 지원자: (인)입사지원서기본신상정보사진이 름생년월일전 화핸드폰E-mail홈페이지현 거주지 주소 - 희망연봉~

  • [마케팅] 국내 전통주의 마케팅방안
  • 문화를 담은 전통술약점(Weakness) 고가제품, 소규모 기업에 따른 제약기회(Opportunity) 저도주, 웰빙 시대에 따른 건강주 선호경향, 외국인 잠재시장, 거대한 해외교포시장위험(Threat) 백세주의 선점자우위, 경쟁의 과열화, 수요의 대부분이 제주(祭酒)d. 자청비강점(Strength)알코올 냄가 없는 술 - 시작은 부드럽고 끝은 강하다자청비라는 무속신화의 주인공의 이름을 따와 우리전통주임을 강조하고자 함. 약점(Weakness) 다른 약주에 비해 높은 도수 (20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