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 성] 광고 속의 성상품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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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들어가며
II. 본 론
1. 광고 속의 성(性) 대한 이론적 접근
2. 성의 역할의 강요하는 광고
3. 섹스 어필하는 광고의 효용
4. 소수자를 바라보는 시각으로서의 광고
<<참고 문헌 및 참고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아침에 일어나 텔레비전이나 라디오를 켠다. 지하철을 타는 길에 역에 있는 무료 신문을 집어든다. 지하철에 앉는다. 바쁘게 하루를 보내고 집으로 가는 길에 친구와 술집에서 소주 한잔. 집에 돌아가 인테넷을 한다. 그리고 취침.
오늘을 사는 우리들은 요약하자면 대게 이런 하루를 보낸다. 이 일상에서 우리가 인지하던 못하던 늘 함께하는 무언가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광고 일 것이다. 텔레비전과 라디오에서는 지겨우리 만큼 광고가 나오고 무료 신문은 그보다 더 많은 광고가 있다. 술집이나 식당에서도 벽에 붙은 광고를 본다. 그리고 인터넷에도 소위 베너라는 광고를 또 다시금 접한다. 하루 일과 속에서 광고는 이제 공기와 같은 정도로 늘 우리와 함께하는 것이다. 공기가 탁하면 우리의 호흡이 거칠어지고 공기가 맑다면 우리의 삶도 맑아 질 것이다. 광고도 마찬가지이다. 늘 우리가 접하는 것이기에 간과되지만 끊임없이 자극을 줌으로써 우리의 삶에 알게 모르게 영향을 주는 것이 광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참고문헌
- 관련 인터넷 사이트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6&dir_id=60101&docid=310544&ts=1077245473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K001547/01.html
http://www.jabo.co.kr/51th/51-spe1-7.htm
한국성과학 연구소 : http://www.sexacademy.org/
한국 마케팅 저널 : http://www.dure.net/~kma/kjm/
코리안클릭 : http://www.koreanclick.com/
ngtv : http://ngtv.com

- 관련 문헌 및 관련 신문 기사
미래의 광고 트렌드 IMC 세미나 ,김일철 著, 북코리아
동아일보 2004.1.12일자 기사
와우진 17호 2002년 10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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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열심히 조사하고
    괜찮은 레포트
  • andyd***
    (2007.11.28 04:4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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