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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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브랜드포지셔닝의 의의

Ⅲ. 브랜드포지셔닝 프로세스

Ⅳ. 브랜드포지셔닝 전략

Ⅴ. 브랜드포지셔닝 관리

Ⅵ. 사 례
본문내용
Ⅰ. 서 론
현대의 소비자는 수많은 제품들과 다양한 상표간의 경쟁으로 인해 더욱 복잡해진 무한경쟁의 세계에 살게 되었다.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만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보장 받았던 과거와는 달리,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특정 제품을 구매할 때 수많은 브랜드들이 제시하는 나름대로의 경쟁우위적 매력을 평가하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의 구매성향을 충족시키면서 자사의 브랜드를 표적소비계층이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이는 마케터들에게 자사의 브랜드 특성이 보다 빨리, 보다 분명하게 표적계층에 인식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적 접근이 필요함을 인식하도록 촉구하는 것이다. 결국 마케터들은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특정 브랜드를 기억해 내거나, 적어도 경쟁 브랜드와의 차별적 특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 마케팅의 영역에서 이는 브랜드 포지셔닝 과정을 통해 완성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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