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TG삼보노트북 AVERATEC(에버라텍) 브랜드 강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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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테마선정 이유

Ⅱ. 가설 설정

Ⅲ. 상황분석
1. 노트북 시장분석
2. 경쟁사 및 자사분석
3. 소비자 분석

Ⅳ. Isuues 도출

Ⅴ. STP전략

Ⅵ. 브랜드 강화전략
본문내용
■ PC 시장의 동향
데스크톱의 교체 주기와 맞물려 노트북의 매출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데스크톱 시장의 하락세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노트북 시장은 지난해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노트북의 수요 증가는 데스크톱의 대체수요로써, 이동성이 간편하고 성능 및 용량에서 데스크톱과 동등한 기능을 발휘하게 된 노트북의 발전에서 비롯되었다고 평가된다. 이전의 PC 시장에서 데스크톱의 비중이 월등히 컸던 것은 가격대비 성능 면에서 노트북보다 우월하였고 노트북의 가격대가 고가로, 일반적인 목적으로 일반 소비자들을 구매 타겟으로 삼기에는 데스크톱에 비해 경쟁 우위의 요소가 부족하였다. 하지만 기술의 발달로 더 정밀하고 소형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꾸준히 하락하여, 현재 90~120만 원대의 저가형 노트북이 많이 출시되었으며, 그 기능도 데스크톱에 크게 뒤지지 않기 때문에 과거 업무환경이나 개인적 컴퓨터 환경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데스크톱PC의 영역을 노트북이 점차 점유하며 기업이나 가정에서 노트북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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