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패스트푸드점 `파파이스`의 입점과 컨설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5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전반전
Ⅰ. 생각의 출발
Ⅱ. 롯데리아, 던킨도너츠의 추억
Ⅲ. 원인분석
☞ 후반전
Ⅰ. 파파이스의 등장
Ⅱ. 파파이스, 과연 뜰까요?
Ⅲ. S&C의 선택
☞ 연장전
Ⅰ. 현재의 파파이스
Ⅱ. 숨겨진 Needs 를 찾아라
Ⅲ. 새로운 포지셔닝
부록 : 참고자료 / 설문지
- 본문내용
-
궁동에서는 우리나라의 주요 10대 외식업체에 속하는 패스트푸드점을 찾아볼 수 없었다. 2004년 3월 20일에 던킨도너츠가 폐점했으며, 그나마 남아있던 롯데리아도 2005년 3월 16일에 폐점하는 모습을 보았다. 잇따른 궁동에서의 유력한 패스트푸드점의 폐점은 어떤 의미가 있는 것 일까? 여기에서 생각의 출발을 해 볼 수 있다. 왜 그런가? Major 급 패스트푸드점이 궁동에서는 과연 살아남을 수 없는 것일까? 대전에서 대학가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충남대의 궁동과 한남대의 오정동을 비교해보아도 궁동은 패스트푸드점을 찾아 보기가 힘들다. 오정동은 우리나라 최고의 패스트 푸드점인 롯데리아는 물론 대학가에서는 찾기 힘든 맥도널드까지 입점해 있다. 이러한 사실로 볼 때 과연 궁동에서는 패스트푸드점이 살아남을 수 없는가?하는 의문은 더욱 깊어져 간다.
길을 지나다가 ‘파파이스’ 가 충남대 궁동점으로 입점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우리는 여기에서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과연, ‘파파이스’는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 기존 패스트푸드점처럼 사라져 버리지는 않을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하여 우리는 앞으로 여러 지면을 할애하여 파파이스의 입점의 적절성과 더불어 컨설팅을 해주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한국경제신문 창업섹션-http://biz1.hankyung.com
■한국식생활문화학회-한국식품연감내용분석에의한 한국외식산업현황분석 (2004)
■ 자체 설문조사 (다음 장에 수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