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교육과정 공통}} 잠재적 교육과정 _ 인성교육을 위한 교육과정에 대하여 자세히 논함.

다운로드: icon잠재적 인성교육 교육과정.hwp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잠재적 교육과정
1)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
2) 표면적 교육과정과 잠재적 교육과정과의 관계
3) 잠재적 교육과정의 특성
2. 인성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1) 인성교육의 개념
2) 인성교육의 필요성
3) 일반적인 인성교육을 위한 교육과정의 원리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정보화 시대, 세계화 시대를 걷고 있는 오늘날 우리사회는 심각한 사회적 위기와 불안을 겪고 있다. 인류사회가 오랫동안 존중하고 지켜오던 가치는 사라진 채, 하루가 멀다 하고 비윤리적이고, 비도덕적인 범죄 소식이 끊이지 않으며, 인재로 인해 일어나는 엄청난 사건 속에서도 아무도 책임지지 않으려는 사람들의 모습은 대한민국의 어두운 단면을 여실이 드러내고 있다. 인간의 존엄성이 상실되고, 해체되어가는 사회 속에서 사람이 더 이상 사람답지 않은 모습을 보이는 오늘의 안타까운 현실은 이 위기의 원인이 무엇인지 의문을 갖게 한다. 결국, 많은 전문가들이 진단하듯 이러한 사회적 위기는 교육의 문제와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인간은 존재함과 동시에 어떤 형태로든 교육을 해왔고 받아 왔다. 교육의 대상이 바로 인간 자체이기에 교육의 체계가 갖추어지고, 교육의 장인 학교가 생기기 이전부터 교육은 인간의 삶과 뗄 수 없는 사이가 된 것이다. 교육의 목적은 인간이 인간다운 삶을 살게 하는데 있고, 사람들은 교육의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교육이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다수에게 전달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그리고 그 결과 ‘공교육’이 생겨났다. 그러나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각종 문제들에서 나타나는 도덕성의 결여는 한국의 공교육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더 이상 아무런 힘도 발휘하지 못한다는...
(하략)
2024-04-19 19:04:37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5 [0.00049]/[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9190436530003'; [0.00047]/[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72692; [0.00119]/[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72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