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방통대 2017-1)하자분쟁조정제도의 정의 기능과 효력,분쟁사례 설명, 중앙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의 역할은 무엇이며 공동주택 관리지원을 위해 어떠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지 설명하시오.

다운로드: icon주거관리1_공통.hwp


목차
1. 하자관리정보시스템
1) 하자관리정보시스템 정의
2) 하자분쟁조정(제도) 기능 및 효력
3) 하자보수보증금과 관련된 분쟁사례
2. 중앙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1) 중앙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정의
2) 중앙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의 역할
(1) 설립목적
(2) 사업내용
3) 공동주택 관리지원을 위한 서비스
3.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하자관리정보시스템

1) 하자관리정보시스템 정의
전국민의 70%이상이 거주하는 공동주택의 내력구조부와 시설공사별로 발생하는 하자로 인한 입주자의 피해를 하자심사 및 분쟁조정을 통하여 신속·공정하게 해결하고, 사업주체가 하자소송 등 분쟁으로 입는 경영손실을 최소화하는 등 국민의 쾌적한 주거생활 환경조성과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공동주택관리법 제39조에 따라 국토교통부에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를 설치하였다.

2) 하자분쟁조정(제도) 기능 및 효력
하자분쟁조정이란, 건축물의 하자와 관련된 민사에 관한 분쟁을 재판에 비해 간단한 절차에 따라 당사자 간에 상호 양해를 통하여 관계법규 및 조리를 바탕으로 실정에 맞게 해결하는 것을 말한다.
2024-04-25 21:39:08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 [0.0004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213908174460'; [0.00042]/[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72582; [0.00117]/[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72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