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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2017-1) 교재 10장 “성과 정치, 경제”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근자에 우리 사회에서 페미니즘의 도전으로 인해 발생한 논란의 사례를 찾아 그 내용을 비판적으로 분석해 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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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페미니즘
1) 자유주의 페미니즘
2) 마르크스주의 페미니즘과 사회주의 페미니즘
3) 급진적 페미니즘
2. 페미니즘의 도전으로 인해 발생한 논란의 사례
1) 2016년 퀴어문화축제
2) 퀴어문화축제의 분석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혐오란 말 그대로 어떤 대상을 싫어하는 것이다. 싫어하는 데는 이유가 없다. 여성혐오 역시 마찬가지다. 여성을 싫어할 만한 이유가 있어서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 그 자체가 싫은 것이다. 마찬가지로 여성을 싫어하기 때문에 여성이 가지고 있는 성질들이 왜 안 좋은가, 왜 열등한가, 근거를 만드는 ‘과학’이 존재한다.
여성혐오는 가부장적 혹은 남성중심적 사회를 지탱하는 일종의 이데올로기다. 이 사회를 단단히 유지하는 남성연대는 여성혐오를 통해 구성된다. 견고한 울타리 안의 사회는 울타리 바깥으로 내던져지는 타자가 있어야 완성되는 것이다. 호모소셜과 여성혐오, 호모포비아는 한몸이다.
여성혐오는 취향이 아닌 구조의 문제다. 하기에 여성혐오로 구성된 가부장적 사회에서는 남성만 여성혐오를 가지는 것이 아니라 여성 스스로도 여성을 혐오한다. 자기혐오를 가지고 평생을 살아야 하는 것은 인간으로서 견디기 힘든 일이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은 자아분열을 겪거나 아예 여성혐오라는 문제를 직면하는 것 자체를 회피한다. 자신을 속이며 살아가는 것이다. 이는 남성중심 가부장사회를 사는 여성이 불행한 가장 큰 이유이다.
우에노 치즈코의 “여성혐오를 혐오한다”가 훌륭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사실 책의 목차만 보면 호색한, 비인기남, 춘화, 여학교 문화, 도쿄전력 OL사건 등 선정적 제목으로 낚시질하는 사회면 기사들을 따온 것 같다. 그래서 책을 읽지 않으면 일본의 세태를 두고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며 “말세야” 하고 혀를 끌끌 차는 그저 그런 칼럼 모음이라고 착각할 수도 있다.
2024-04-26 02:41:44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42 [0.00066]/[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6024144301527'; [0.0005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72579; [0.00125]/[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72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