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SWOT 을 통한 지역 입지분석 - 영등포 타임스퀘어.pptx
목차 |
1. 타임스퀘어 소개 2. 타임스퀘어 지하상권에 대한 SWOT 분석 3. 개선방안 4. 결론 |
본문내용 |
타임스퀘어의 유래 서울시는 옛 방림방적과 경방 부지를 중심으로 상업복합기능을 도입해 지구단위계획을 결정. 시행사인 ㈜경방은 90년대 말부터 지구단위계획에 맞춰 사업계획 추진. 2009년 9월 경방필 백화점 재건축, 경방 타임스퀘어 설립 영등포역 - 지하상가 – 신세계 백화점 – 타임스퀘어로 이어지는 대규모 쇼핑단지 탄생. 연 매출 1조 4천억 원, 하루 평균 방문객수 20만 명, 연면적 37만 평방미터로 강남 코엑스몰과 비견되는 규모. 과거 구도심으로서 집창촌, 낡은 공구단지 등의 이미지를 없애고 서남권 랜드마크로 급부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