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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는 죽었다. 1장부터 13장 느낀점과요약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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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학교는 죽었다
제1장 학교를 왜 거부하는가
제2장 학교는 무엇을 하는가
제3장 학교는 무엇인가
제4장 학교는 어떻게 돌아가는가
제5장 학교의 기원
제6장 특권유지의 제도적 기반
 
본문내용
학교는 죽었다 1장부터-13장 내용과 느낀점 요약정리

1장
요 약

1장- 학교를 왜 거부하는가
전 세계의 극히 일부 국가에서만 겨우 반 정도의 아이들이 초등학교수준의 교육을 이수한다는 유네스코의 자료는 가히 충격적이지 않을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대다수의 부모들은 자식들이 학교교육을 통해 인생에 있어 더 많은 혜택과 더 좋은 직업을 얻기 소망한다.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하다. 부모들은 자식들을 학교에 보내려 해도 너무나도 비싼 학비를 감당하기 어려워 중간에 포기하게 되며 학생들은 학교교육의 중도포기를 통해 자신들은 인생에 좋은 것을 누릴만한 자격이 없다는 좌절감과 그들의 힘으로는 이 체제를 바꿀 수 없음을 배우게 된다. 또한 현행 학교제도는 하층민보다 부유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하는 세계적, 교육기금의 분배적 불합리성을 갖고 있으며 학생들이 우수하다고 평가받기위해서는 규정을 어기고서라도 승리해야 하는 구조적 모순을 안고 있다. 이와 같은 학교제도는 진정한 교육의 기회를 균등하게 줄 수 없으며 사람들이 원하는 교육을 실시할 수 없기 때문에 저자는 학교 교육을 거부한다고 말하고 있다

느낀점

학교란 곳은 모든 이에게 평등하게 지식과 기회를 부여해야 하지만 점점 변질되어 간다는 생각이 든다. 사람들은 지금 대한민국의 학교교육을 한마디로 공교육의 붕괴라 말하고 있다. 교권은 땅에 떨어졌으며 교육비가 가계경제의 동맥경화를 가져왔고 그럼에도 학업수준은 점점 떨어져만 간다고 한다.의무교육을 실천하고 있지만,, 사교육을 하지 않으면 수업을 따라 가지 못하는게 지금 현실이다.. 이미 이러한 경향은 1970년대 미국과 1990년대 일본에서 격은 현상으로 저자의 주장과 이들 국가의 극복내용을 귀담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2024-04-25 15:08:44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9 [0.00047]/[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150844369032'; [0.00053]/[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72236; [0.00119]/[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72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