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
본문내용 |
- 온라인 유통채널 개발에 상대적인 투자부족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3년간(2014~2016년) 온라인쇼핑몰(인터넷·모바일 포함)을 통한 화장품 거래액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 화장품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2015년 1조9458억원에서, 지난해 2조6637억원으로 약 36.9%가 증가했다. 특히 모바일을 통한 화장품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모바일 거래 규모는 지난해 1분기 1928억원에서 4분기 3448억원으로 78% 가량 성장했다. 통계청은 2014년부터 모바일을 통한 화장품 거래액을 공개하고 있다. 모바일 화장품 구매 비율이 지난해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2조6637억원) 중 약 38.81%를 차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