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이마트 EMART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이마트 마케팅전략 사례와 이마트 현 문제점및 개선방안 PPT

다운로드: icon이마트.pptx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과 정책
<3> 주요사업분야
<4> 경영성공요인

2. 기업환경분석
<1> 기업내부환경
<2> 기업외부환경

3. 이마트 경영전략
<1> 벤치마킹전략
<2> SCM 도입
<3> PB상품 개발전략

4. 이마트 SWOT분석

5. 이마트 STP분석

6. 이마트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문제점 및 개선방안

8. 결론
 
본문내용
이마트는 이플러스 우유, 화장지, 기저귀 등으로 시작한 PB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현재 3,500여 품목을 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8,000여 품목으로까지 대폭 확대할 방침이라고 한다. 현재 이러한 PB상품은 총 매출의 10%를 차지하고 있으며, 김치냉장고, 전기청소기 등 가전 업종으로까지 PB상품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PB상품 개발에 주력하는 것은 매장 임대수익만으로는 경쟁력을 키울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기존 브랜드에 비해 제품력이 떨어지지 않으면서도 중간 마진을 줄일 수 있는 PB상품을 통해 영업이익을 높이겠다는 전략인 것
2024-04-19 17:22:20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194 [0.00045]/[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9172220616957'; [0.00044]/[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70395; [0.00105]/[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70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