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글로벌 제품전략과 사례

다운로드: icon글로벌 제품전략과 사례.ppt


목차
I. 글로벌 마케팅의 의의 및 필요성
1. 글로벌 마케팅의 의의
2. 글로벌 마케팅의 필요성

II. 글로벌 마케팅 전략
1. 글로벌 제품의 의의
2. 주요 의사결정영역
3. 신제품 개발

III. 글로벌 브랜드 전략
1. 브랜드의 의의
2. 자사 브랜드 vs OEM 브랜드
3. 개별브랜드 vs 공동 브랜드
4. 글로벌 브랜드 vs 현지 브랜드
5. 원산지 효과
6. 브랜드 보호

IV. 글로벌 제품포장과 레이블링
1. 글로벌 제품포장
2. 글로벌 제품포장과 관련된 2가지 주요 고려사항
3. 글로벌 레이블링

V. 자라(ZARA)의 글로벌 제품전략
1. SPA 개념
2. Product organization?
3. Core Product?
4. Tangible Product?
5. Augmented Product?
6. Making New Product?
7. Brand Strategy
8. Packing & Labeling
9. ZARA의 SWOT분석
10. ZARA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II. 글로벌 마케팅 전략

1. 글로벌 제품의 의의

1) 글로벌 제품의 의의
Product(제품) ? 노동력, 기계 및 원재료 등과 같은 생산요소를 투입, 가공 또는 생산과정을 거쳐 만든 유·무형의 완성품
즉, 글로벌 제품이란, 글로벌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유·무형의 완성품


2) 제품의 세가지 차원 (Kotler)
- 핵심 제품 (Core Product) : 제품이 제공하는 핵심적인 편익 or 서비스
- 유형 제품 (Tangible Product) : 핵심제품을 실제의 제품으로 형상화한 제품
- 확장 제품 (Augmented Product) : 유형제품에 추가하여 제공되는 서비스 또는 기타 혜택



2024-04-17 05:14:51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 [0.00053]/[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7051451720494'; [0.00053]/[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70321; [0.00114]/[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7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