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을 서술하고,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공간과 도형의 개념을 활용한 것을 찾아보고,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를 서술하며,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을 제시하시오

다운로드: icon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을 서술하고,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공간과 도형의 개념을 활용한 것을 찾아보고,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를 서술하며,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을 제시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하학습의 필요성

2.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
1) 공간
2) 도형

3.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공간과 도형

4.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

5.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하개념은 그 자체로도 중요하지만 다른 영역의 학습을 위한 기초를 형성하기도 한다. 유아 수학교육에서 기하에 대한 학습이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는 이유는 첫째 유아 자신의 주변세계를 다루기 때문에 내적 흥미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둘째 기하는 분수, (분할)나 측정 같은 다른 수학 개념발달의 도구적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셋째, 수학적 문제 해결 접근에 다양한 근원을 제공하며 과학 지식의 이해나 과학 기술 분야에서 그래픽 모델링 같은 공간적 이미지의 자유로운 조작능력이 많이 요구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들을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 중에서 기하학습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하위영역인 공간과 도형에 대한 개념을 서술하고,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공간과 도형의 개념을 활용한 것을 찾아보고, 도형에 대한 연령별 이해를 서술하며,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기하편의 지도방법을 제시해 보겠다.

Ⅱ. 본론

1. 기하학습의 필요성

유아 기하 도형 교육은 그 자체로서도 중요하지만, 다른 영역의 학습을 위한 기초를 형성하기도 한다. 유아 수학교육에서 기하에 대한 학습이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2024-04-25 13:53:16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65 [0.0006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135316927769'; [0.0007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9605; [0.0013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9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