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사례연구 레포트] 콜라보레이션의 개념과 특징,성공요인분석및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향후전망연구

다운로드: icon콜라보레이션 전략.hwp


목차
1. 콜레보레이션의 개념

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의 등장배경

3.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의 특징

4.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의 형태

5.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성공요인

6. 기업들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사례분석
(1) 나이키 X 애플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2) 리복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3) H&M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4) SM엔터테인먼트 X 스파오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5) 유니클로 X 디자이너 질샌더[+J]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7.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H&M이 진행해 온 대부분의 콜레보레이션은 일정 수준 이상의 네임 밸류(name value)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나 디자이너와 시도되었다. 이미 명성을 가지고 있는 두 기업의 콜레보레이션은 그 과정 자체가 사회적인 주목을 받아왔다. 이러한 대중들의 관심은 자연히 콜레보레이션의 결과물에까지 이어지게 되어 프로모션의 효과도 가져오게 되었다. 또한 콜레보레이션이 자체적으로 프로모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이를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는 큰 차이가 있는데, H&M은 새로운 시즌마다 대중매체나 인터넷, 카탈로그 등을 통한 적극적인 광고로 톡톡한 홍보효과를 누렸다. 콜레보레이티의 선정 이유나,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디자이너와의 콜레보레이션 과정에서 일어난 에피소드 등과 같은 흥미로운 이야기는 제품의 확산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하는 촉매제의 역할도 하였다.
2024-04-25 22:55:19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8 [0.00058]/[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225519600455'; [0.00051]/[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9566; [0.00119]/[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9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