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본원적 경쟁전략에관한 성공&실패 사례 분석 [저원가 전략차별화 전략집중화 전략]

다운로드: icon본원적 경쟁전략에관한 성공&실패 사례 분석 [저원가 전략.차별화 전략.집중화 전략].pptx


목차
비용우위 전략
성공사례 - 다이소
실패사례 – 타타사의 나노

차별화 전략
성공사례 –아웃백
성공사례 –민들레 영토
성공사례 –비타500
성공사례 –펩시
성공사례 –허니버터칩

집중화 전략
성공사례 –페라리
 
본문내용
비용우위의 원천
규모의 경제- 투입량을 증가시킬 때 산출량이 투입량증가비율 이상으로 증가하는 것을 의미함.규모의 경제가 두드러지면 소수의 기업에 집중
규모의 경제의 원인
기술적 특성: 자연 독점, 중복 투자의 비효율성 ex) 전력, 통신
투입요소의 비분할성: 필요 요소의 최소 구매 한도 ex) 트럭
전문화 및 노동분업화
규모의 경제 활용의 제약조건
제품차별화의 정도가 높은 경우.변화가 심해 유연성이 중요한 경우.조직 상의 관료적 문제

<중 략>

정의: 소비자에게 독특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에 소요된 비용 이상으로 높은 가격 프리미엄을 얻는 것.유형의 차별화와 무형의 차별화
유형: 크기, 모양, 중량, 색상, 디자인 등 관찰 가능한 부문 차별화
무형: 사회적이며 감정적이고 심리적인 차이 ex) 지위 과시, 개성 표출, 이미지
차별화의 기회-제품의 특성에 따라 차별화의 여지가 달라짐.일상재: 물리적 차원에서의 제품 차별화는 어려움.복잡한 제품이나 서비스: 차별화할 수 있는 가능성 ↑
2024-04-19 12:48:39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199 [0.00042]/[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19124838901319'; [0.00047]/[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9524; [0.00110]/[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9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