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다운로드: 본원적 경쟁전략에관한 성공&실패 사례 분석 [저원가 전략.차별화 전략.집중화 전략].pptx
목차 |
비용우위 전략 성공사례 - 다이소 실패사례 – 타타사의 나노 차별화 전략 성공사례 –아웃백 성공사례 –민들레 영토 성공사례 –비타500 성공사례 –펩시 성공사례 –허니버터칩 집중화 전략 성공사례 –페라리 |
본문내용 |
비용우위의 원천 규모의 경제- 투입량을 증가시킬 때 산출량이 투입량증가비율 이상으로 증가하는 것을 의미함.규모의 경제가 두드러지면 소수의 기업에 집중 규모의 경제의 원인 기술적 특성: 자연 독점, 중복 투자의 비효율성 ex) 전력, 통신 투입요소의 비분할성: 필요 요소의 최소 구매 한도 ex) 트럭 전문화 및 노동분업화 규모의 경제 활용의 제약조건 제품차별화의 정도가 높은 경우.변화가 심해 유연성이 중요한 경우.조직 상의 관료적 문제 <중 략> 정의: 소비자에게 독특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에 소요된 비용 이상으로 높은 가격 프리미엄을 얻는 것.유형의 차별화와 무형의 차별화 유형: 크기, 모양, 중량, 색상, 디자인 등 관찰 가능한 부문 차별화 무형: 사회적이며 감정적이고 심리적인 차이 ex) 지위 과시, 개성 표출, 이미지 차별화의 기회-제품의 특성에 따라 차별화의 여지가 달라짐.일상재: 물리적 차원에서의 제품 차별화는 어려움.복잡한 제품이나 서비스: 차별화할 수 있는 가능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