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아이오페 에어쿠션 마케팅 전략[아모레퍼시픽에어쿠션이 킬러컨덴츠로]

다운로드: icon아이오페 에어쿠션 마케팅 전략.[아모레퍼시픽.에어쿠션이 킬러컨덴츠로].pptx


목차
I. 시장상황
1. 화장품 시장 및 트렌드
2. 시장 현황
3. 과열 시장
4. 유통채널

II. 제품 분석
1. SWOT 분석을 통한 제품분석!
2. 제품에 대한 고객 조사 내용

III. 타켓분석
1. 우리나라 여성의 외모에 대한 관심
2. 외모가 사회생활에 미치는 영향
3. 화장을하는 이유
4. 소비자의 욕구 - 화장을 하는 이유
5. 하루에 화장수정을 얼마나 하십니까

IV. 경쟁자 분석
1. 경쟁자 분석 - LG생활건강
2. 경쟁자 분석 – 카피캣 . 미투제품 브랜드
3. 다양한 브랜드들이 다양한 쿠션 형태로

V. 마케팅전략
1. 리필용 제품을 추가하여 고객의 선택기회 제공
2. 패키지의 지속적변화로 고객에게 변화감 제공
3. 가격 전략
4. 소수를 사로잡아라
5. 클럽 선정 배경
6. 자판기를 통한 클럽 판매
7. 클럽 유통방안에 대한 의구심
8. 클럽 유통방안의 특징
9. 버스
10. Shop in Shop - 미용실

VI. 전략적 시사점
 
본문내용
직장인 10명 중 9명은 회사 생활에서 외모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전체 응답자의 13.8%는 ‘외모에서 나오는 호감으로 업무 능력 차이도 뒤집을 수 있다’고 답했다.
76.9%는 ‘업무 능력 차이를 극복할 수는 없지만 외모도 중요하다’고 응답했다.
‘외모에 관계 없이 일만 잘하면 된다’는 대답은 9.2%에 그쳤다. 성별로는 여성 직장인의 17.4%가 ‘외모로 업무 능력도 뒤집을 수 있다’고 답해 남성(10.8%)보다 높았다.

직장인들은 외모에서 나오는 매력이 직장생활의 경쟁력으로 작용하는 현실을 자연스럽게 여기는 경우가 많았다. 전체의 41.5%가 ‘매력 자본도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답했다.
‘바람직하지는 않지만 어쩔 수 없는 일’이라는 응답은 39.2%였다.
‘직장은 일로 승부하는 곳이고 외모가 작용하는 현실은 바뀌어야 한다’는 답변은 19.3%로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었다.

지금 한국 사회는 ‘아름다움’에 대한 강박관념과 싸우고 있다. 개성이나 능력보다는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이며, 성형과 다이어트를 바라보는 사회적 시각은 점차 관대해지고 있다.
2024-04-24 08:06:51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22 [0.00053]/[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4080651480916'; [0.00043]/[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9492; [0.00126]/[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9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