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대표적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안창호)

다운로드: icon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대표적 교육사상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안창호).hwp


목차
1. 안창호(도산)
1) 생애
2) 인간관(아동관)

2. 안창호의 교육사상
1) 교육사상
2) 교육목적
3) 점진공부
4) 4대 정신
5) 성실

3. 평가

4.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인간관

(1) 자유에 근거한 주체적 인간
도산은 자유로운 개인을 강조한다. “자유가 없으면 그 사람은 죽은 사람과 같다.” 안창호, “불쌍한 우리 한인은 희락이 없오.” 도산기념사업회(編),『安島山全書 中 : 言論?資料 篇』(서울: 汎洋社 出版部, 1990), p.78
는 말은 인간의 본질을 명확하게 설파한 말이다. 사실 자유를 개념정의 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유는 조건을 정해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의 말은 인간이란 개별적 존재의 본질은 그 어떤 경우에도 자유를 침범할 수 없다는 자유의 전제성 내지 자유의 조건성을 언급한 것이다.
2024-04-25 21:12:33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52 [0.00061]/[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425211233285612'; [0.00056]/[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7899; [0.00135]/[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7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