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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 품질의 개념과 의미 - 품질의 개념 - 품질의 개선 * 품질관리와 품질경영 - 품질관리의 구성요소 - 품질관리의 순환과정 - 표본검사 - 관리도 * 품질 보증 - 품질보증의 절차 - 상품감정과 품질평가 - 상품감정의 대상 - 상품감정방법 - 품질평가 - 품질인증시스템을 활용한 품질보증 |
본문내용 |
* 품질의 개념과 의미 - 품질의 개념 0 Juran - “품질은 제품, 서비스에 포함 된 속성의 총체적 표현 소비자 측면에서는 용도에 대한 적합도이다” - 다양한 소비자 욕구,다양한 정의 가능 - 소비자의 눈높이 맞추는 것 중요 0 Deming -“품질은 일관성과 신뢰성의 수준” - 적은 비용으로 시장에 적합한 품질 제공 능력 - 통계적 방법 활용 ->지속적 품질개선 중요 0 Crosby -“품질은 요구에 대한 일치도,품질평가 기준은 무결점” - 문제점 예방 통한 완벽 추구 - 수리비용 및 소비자 피해보상 감안시 무결점 현명 - 품질비용은 공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