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복사하기
목차 |
1. AMAZON 아마존닷컴 기업소개 (1) 아마존닷컴의 시작 (2) 경영철학과 비전 2. 아마존닷컴 SWOT분석 3. 아마존닷컴 SCM 도입사례 4. 아마존닷컴 CRM전략 5. 마케팅전략 사례 (1) 마케팅 사례 (2) 마케팅믹스 4P전략 6. 아마존닷컴 글로벌 진출전략 (1) 일본진출 전략사례 (2) 중국진출 전략사례 7. 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1) 전략의 문제점 (2) 해결방안제안 8. 결론 및 향후방향제안 |
본문내용 |
아마존은 SCM의 혁신을 통한 경영을 추구하였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운송업체와의 긴밀한 제휴관계를 구축했고이들과 상호 호환되는 바코드를 사용하여 유통구조 개선하고 물류센터의 자동화하여 일반 도소매상의 30%에 비해 2.25% 반송율과 물류 창고 대형화를 추구하여 시간당 11,000개의 박스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룩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