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각 복사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블로그나 카페에 HTML 형식으로 붙여넣기 하실 수 있습니다.

소스복사하기

[교육사회학]기능이론을 서술하시오(교육의 사회적 기능 기능론, 구조기능론)

다운로드: icon[교육사회학]기능이론을 서술하시오.(교육의 사회적 기능 기능론, 구조기능론).hwp


목차
1. 개요
1) 유기체설에 의한 설명
2) 개성체제 이론에 의한 설명
3) 문화체제 이론에 의한 설명

2. 사회관

3. 교육관
1) 내용
2) 기능론적 교육의 한계점

4. 다양한 문제의 갈등론적 관점
1) 소득과 빈부의 격차 문제
2) 학업성적의 차이 문제
3) 교육기회의 불평등 문제
4) 학교교육의 사회화기능
5) 학교교육의 분배와 선발기능

5. 기능이론의 평가 및 비판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유기체설에 의한 설명

이 설명은 전통사회의 연구에 보다 적합한 설명일지 모르나 사회가 가지고 있는 기본특성은 예나 지금이나 크게 변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현대사회의 설명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유기체설에 의하면 모든 사회는 자신의 생존과 목적달성을 위하여 구조와 기능을 가지게 된다는 것이다. 즉 하나의 유기체는 ① 상호 의존하는 여러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② 각 부분은 전체를 위하여 공헌을 하며 자기유지의 욕구를 충족하려 한다.
2024-03-28 17:45:04 211.234.109.229/data/data_scrap.html 최근 수정일: 2019-11-06 15:55:18. 총퀴리수 : 3 총쿼리시간 : 0.0021 [0.00057]/[ DB:report] select count(*) AS CNT from psCart where SessNum='20240328174504967906'; [0.00050]/[ DB:report] SELECT seq FROM psRlist WHERE rpID=766506; [0.00103]/[ DB:report] SELECT * FROM psReport WHERE rpID=766506;